Object Oriented Programming

정대기·2022년 6월 2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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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 PROGRAM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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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지향 프로그래밍

펜, 책, 모니터, 휴대폰 처럼 실체가 있고 논리적으로 정의가 가능한 것들, 실 시계에 존재하는 모든것을 객체라고 부를 수 있다. 이것을 ex)JAVA 라는 언어로 표현을 하겠다 라고 하는 것을 객체지향 programming 이라고 말하는 것이다.

추상화

휴대폰이라는 객체의 특성을 나열해봤을때 전화를 걸거나 받을 수 있고, 인터넷이나 유튜브를 볼 수 있으며 통신사에서 계약을 해야 통신이 가능하다. 이러한 특성을 나열 할 수 있는 것이 추상화이다. 객체지향의 관점으로 말했을때 클래스를 정의한다고 할 수 있다.
추상적인 것을 구체화, 설계 (abstraction)

캡슐화

약으로 비유해보자면 약은 캡슐에 넣어서 보관이 된다. 이 안에 있는 약은 캡슐을 녹이지 않고서는 약이 나오지 않는다. 이렇게 약(=Data)를 보호하는 것이 캡슐화 이다.
Data 보호, 은닉 (encapsulation)

상속성

남의것을 내것처럼 사용할 수 있다.
코드의 확장, 재활용성 높아짐 (inheritance)
단 위의 장점이 안되면 사용안하는 것이 더 좋다.

다형성

많은 성질을 가지고 있음. 동일한 이름으로 호출하는 함수의 구분 가능
편의성 높음 (polymorphis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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