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 프로그래밍 펜, 책, 모니터, 휴대폰 처럼 실체가 있고 논리적으로 정의가 가능한 것들, 실 시계에 존재하는 모든것을 객체라고 부를 수 있다. 이것을 ex)JAVA 라는 언어로 표현을 하겠다 라고 하는 것을 객체지향 programming 이라고 말하는 것이다.
객체지향언어는 객체를 가지고 사용하는데 문법적으로 표현한다. 이걸 class라고 부른다.100프로 상속구조. (객체끼리..)클래스외부에서 작업-> 1. pakage 2. importmain함수 -> 프로그램의 시작과 끝을 담당한다. static 함수는 객체와 무관하게
command + , = Preferences 바로 설정으로 들어갈 수 있다. 주요 펑션키 fn + f2 패키지, 클래스명 바꾸기 fn + f3 클래스 및 함수 정의로 이동 fn + f4 클래스 정의 확인(상속 관계 포함) 기능 관련 단축키 ⇧ + ⌘ + ⌥ ⌘
상수 : 변하지 않는 값 -> A, Hello .. 변수 : 상수를 저장하는 메모리 공간 Data type 논리형 boolean 자바에서 1,0 은 true, false 가 아님 1byte 문자형 Char -> 'A' ''가 붙어야 함 = 2byte "이건 문자
프로그램이 실행되기 위해서는 먼저 프로그램이 메모리에 로드 되어야한다.또한,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변수들을 저장할 메모리도 필요하다.따라서 컴퓨터의 운영체제는 프로그램의 실행을 위해 다양한 메모리 공간을 제공하고 있는데, 다음과 같다.코드(code) 영역데이터(data
변환하기 전에 확인할것10진수를 제외한 나머지 진수는 String으로 받아야 한다. -> int는 전부 10진수로 인식2진수, 8진수, 16진수는 아래와 같이 Binary, Octal, Hex함수가 존재한다. 물론 toString(int n, int radix)로 사용
while문 while 문은 증감문을 구문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for문보다 더 자세하게 제어가 가능하다. 다중 while 문을 작성할때 초기화문이 없기 때문에 내부 while문의 초기화문을 진입 직전에 써줘야 한다 do while문 do while 문
for each 문 일반 반복문과 비슷하나 약간 다르다. 위 for each 구문은 아래 for 구문과 같은 결과가 나온다. for each구문의 (int i:score) 부분은 i를 선언하고 0으로 초기화 한다음 score의 길이를 계산값 만큼 반복문을 실행해준
method(function) : 기능 java-> class 내부에서 method 선언 instance method 한객체 내에서만 사용. (객체당 1개) this 라는것을 가지고 있다. 꼭 객체 생성 후 사용가능 외부에서 field 를 사용하기위한
class 관계 1. has ~ a 관계 > (~가 ~를 가지고 있다.) ->* 포함 오브젝트* 2. is~a 관계 > (~ 는 ~ 이다.) 상속 ( is like a 관게는 사용금지 ) 상속 해주는 클래스 -> super class subclass 의 공통된
멀티 태스킹 1\. 프로세스란 운영체제에서 실행중인 하나의 프로그램 2\. 멀티 프로세스란 두 개 이상의 프로세스가 실행되는것 3\. 멀티 태스킹이랑 두 개 이상의 프로세스를 실행하여 일 처리하는것 멀티 스레드 1\. 스레드란 프로세스 내에서 실행되는 세부 작
다형성 : 하나를가지고 여러가지를 사용 가능하다. 반대로 여러가지를 한가지로 표현이 가능하다.
ArrayList 구현 List 인터페이스를 구현한 구현 클래스 배열처럼 수집한 원소를 인덱스로 관리하며 저장용량을 동적관리 ( default : 10 )
Set 컬렉션 Set 컬렉션은 동일한 타입의 묶음이라는 특징은 동일하지만, 인덱스 정보를 포함하고 있지 않다. 즉 집합의 개념과 같은 컬렉션이다. 인덱스 정보가 없으므로 데이터를 중복해 저장하면 중복된 데이터를 꺼낼 방법이 없기 때문에 중복 저장을 허용하지 않는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