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차

yy N·2022년 10월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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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 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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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주차 총 틀어서 빗물받이 게임을 만들었다.

게임의 백그라운드, 이미지, 캐릭터를 만드는 방법을 배우고
캐릭터가 움직이는 법, 빗방울이 떨어지고 없어지는 법, 그리고 점수내는 것과 시간 오버 및 다시 시작하는 방법을 배웠다.

아직은 그냥 그대로 따라하는 수준이라 이해가 다 되지는 않았지만 차차 이해하고 응용할 수 있는 범위가 될때까지 연습해야겠다.


  1. 캐릭터 좌우 움직임 코딩하기
float direction = 0.05f;
float toward = 1.0f;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if (transform.position.x > 2.8f)
    {
        direction = -0.05f;
        toward = -1.0f;
    }
    if (transform.position.x < -2.8f)
    {
        direction = 0.05f;
        toward = 1.0f;
    }
    transform.localScale = new Vector3(toward, 1, 1);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direction, 0, 0);
}
  1. 빗방울 랜덤 사이즈 및 색상 넣기
int type;
float size;
int score;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float x = Random.Range(-2.7f, 2.7f);
    float y = Random.Range(3.0f, 5.0f);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x, y, 0);

    type = Random.Range(1, 4);

    if (type == 1)
    {
        size = 1.2f;
        score = 3;
        GetComponent<SpriteRenderer>().color = new Color(100 / 255f, 100 / 255f, 255 / 255f, 255 / 255f);
    }
    else if (type == 2)
    {
        size = 1.0f;
        score = 2;
        GetComponent<SpriteRenderer>().color = new Color(130 / 255f, 130 / 255f, 255 / 255f, 255 / 255f);
    }
    else
    {
        size = 0.8f;
        score = 1;
        GetComponent<SpriteRenderer>().color = new Color(150 / 255f, 150 / 255f, 255 / 255f, 255 / 255f);
    }

    transform.localScale = new Vector3(size, size,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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