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차

yy N·2022년 10월 10일
0

게임 개발 일지

목록 보기
3/3
  1. 마우스 포인터를 따라 움직이게 하기

    → 외우지 말고, 나중에도 보고 쓰는 코드랍니다. 튜터도 외우고 있지 않아요!

    → mouse 의 좌표계를 카메라 좌표계로 바꾸고, shield의 위치에 넣어주기

{
    Vector3 mousePos = Camera.main.ScreenToWorldPoint(Input.mousePosition);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mousePos.x, mousePos.y, 0);
}
  • 네모 떨어지게 하기/충돌효과 주기 📌 리마인드 - 충돌은 `한쪽에 rigidbody` 를 주고 + `양쪽에 collider` 가 있으면 완성!

랜덤 위치및 사이즈 생성하기

{
    float x = Random.Range(-3.0f, 3.0f);
    float y = Random.Range(3.0f, 5.0f);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x, y, 0);

    float size = Random.Range(0.5f, 1.5f);
    transform.localScale = new Vector3(size, size, 1);
}
  1. 반복 실행하게 하기

    → 0.5f 마다 makeSquare 함수를 실행!

void Start()
{
    InvokeRepeating("makeSquare", 0.0f, 0.5f);
}

void makeSquare()
{
    Debug.Log("반복한다!");
}
  • gameManager 싱글톤 처리하기 📌 리마인드 - 싱글톤이란? `너는 딱 하나야!` 라고 할 수 있게 세팅해두는 것 (그래야 다른데서 나를 부를 수 있습니다!)
public static gameManager I;
void Awake()
{
    I = this;
}
  • 데이터를 보관하는 방법: PlayerPrefs 💡 앱을 껐다 켜도 데이터가 유지되게 - 유니티에서 데이터를 보관하는 방법!

데이터 저장하기

PlayerPrefs.SetFloat("bestScore", 어떤숫자값);
PlayerPrefs.SetString("bestScore", 어떤문자열);

데이터 불러오기

어떤숫자값 = PlayerPrefs.getFloat("bestScore");
어떤문자열 = PlayerPrefs.getString("bestScore");
  • 데이터를 저장했었는지 확인 → 있으면 true 없으면 false
PlayerPrefs.HasKey("bestScore")

데이터를 모두 지우기

PlayerPrefs.DeleteAll();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