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입이란 :숫자나 문자와 같이 변수에 할당할 수 있는 형태 -typeof 연산자 :특정한 갑의 타입 확인 사용법 typeof 값; ex)
•변수 :이름이 붙은 값, 데이터 보관함의 이름 -보관함의 크기는 동일 -이름을 통해 데이터 사용 *변수명에는 공백 불가 -선언 -할당 ex) -선언과 할당 동시에 ex) *undefined: 정의되지 않았다 •타입 : 숫자나 몬자
javascript의 처음 부분인 변수, 타입, 함수에 대해 공부하였다. 이해하는데에는 크게 어렵지는 않았지만 퀴즈와 문제를 푸는데 있어 헷갈리는 부분들이 있었다.하지만 하나하나 이해하고 습득하는것에 재미를 느끼기 시작한것 같다😊
: 어떠한 조건을 판별하는 기준을 만드는 것, 반드시 비교연산자 필요 ‣string값은 항상 true ‣falsy값: False, Null, Undefined, 0, Nan ...등 => 논리연산자 사용 &&: and(~이면서) ||: or(~이거나) !: no
조건문을 이용하는 것은 코플릿을 풀다보니 익숙해지기 시작했다. 술술 문제가 풀리면 기분이 좋았다. 하지만 중간중간 처음 보는 연산자를 사용해야할때는 막혀서 구글에 검색하여 보면서 문제를 풀었다.이마저도 해결이 된다면 이렇게 좋을수가 없다 ㅎㅎ •거듭제곱 연산 거듭제곱
반복문의 개념을 학습할 때는 나름 수월하게 이해가 되었는데 확실히 코플릿을 풀어보니 문자열, 반복문 등 여러가지가 헷갈렸다. 처음에는while과 for문에서 초기값, 조건문, 증감식의 순서가 헷갈렸지만 문제를 계속 풀다보니 자연스럽게 익혀졌다.
:웹페이지에 구조를 담당하는 마크업언어 ,tag들의 집합(tag:부등호(<>)로 묶인 html의 기본구성요소) •html문서시작 ■html \-head \--title \-body \--h1 \--div‣self-closing tag:태그
◎CSS :웹페이지 스타일 및 레이아웃을 정의하는 스타일시트언어 ‣UI와 UX 사용자 인터페이스(UI; user interface) : 일반사용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사용자 경험(UX; user experience) -free app icon: 검색을
:각각의 요소를 목적에 맞게 배치하는 것‣와이어프레임: 웹 또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 레이아웃의 뼈대를 그리는 단계 단순한 선이나, 도형으로 웹이나 앱의 인터페이스를 시각적으로 묘사한 것‣목업:산업에서는 실물 크기의 모형웹 또는 앱 제품이라고 할 때, 실제 제품이
flexbox로 레이아웃을 구성하는것에 대해 배웠는데 강의콘텐츠를 따라 진행할때는 분명 이해했다 생각하였는데 계산기 목업 과제를 수행할때 아예 처음 부터 하려니 너무 어려웠다. 분명 강의 콘텐츠를 따라할때는 변화가 눈에 보였는데 왜 내가 할때는 박스의 크기가 변하지 않
계산기를 구현해보았다.
I/O(input/output):컴퓨터를 조작하기 위한 입력과 출력\-입력소스(Input source): 컴퓨터에 새로운 명령을 전달하는 모든 소스 ex) 키보드, 마우스 등\-출력소스(Output source): 시각적 출력, 청각적 출력을 담당 ex) 스피커, 모니
: 개발자의 코드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 개발된 '분산형 버전 관리 시스템'commit: 특정 시점에 생성된 백업 본사본(스냅샷)을 만들어 주는 작업(저장)=> 소스코드가 변경된 이력을 쉽게 확인할 수 있고, 특정 시점에 저장된 버전과 비교하거나 특정 시점으로 되
:순서에 대한 정보(index)를 가지고 있는 자료구조\-값을 요소(element), 순서를 인덱스(index) 라고 부른다.\-인덱슨 0부터 순서를 매긴다.\-\[]대괄호를 이용해 배열을 만들고 각각의 원소는 쉼표로 구분해준다.\-값은 인덱스를 이용해 접근 가능
아유 배열 분명 개념학습할때는 이해가 됐다고 생각했는데 코플릿을 푸는 순간 좌절되고 말았다... 하지만 풀다보니 재미는 있다 ㅎㅎ 해결되면 바로 뿌듯함이 밀려온다!! 코플릿을 다시 한번 둘러보려한다. 문자열을 입력받아 문자열을 구성하는 각 단어를 요소로 갖는 배열을
◎객체 :하나의 변수안에 여러가지의 정보가 담겨있을때 적합한 자료루조 -{}중괄호를 이용해 객체를 만들고 키-값 쌍은 쉼표로 구분 -데이터에 의미 부여 가능 객체의 값을 사용하는 방법 Dot notation: `.`을 이용해 접근, 속성을 이용해 값을 가져오는 것
객체 또한 배열 처럼 개념학습을 할때는 괜찮았는데 또 코플릿으로 넘어가니 헷갈리는 것 투성이다. 왜 배열과 객체가 어려운 부분이라고 하는지 알것만 같다 ㅜㅜㅜㅜ그래도 계속 하면 충분히 내것으로 만들수 있다 생각하고 열심히 해부자!! 오늘도 코플릿을 다시 한번 둘러보았다
: 하나의 정보, 즉 데이터를 담고 있음(변수에 값 자체가 담김)종류: number, string, boolean 고정된 저장공간을 차지하는 데이터값 자체에 대한 변경이 불가능하지만, 재할당은 가능const키워드로 선언하면 재할당 불가복사할 경우 값을 복사하여 기존
: 변수 접근 규칙에 따른 유효 범위( 중괄호(블록)안쪽에 변수가 선언되었는가, 바깥쪽에 변수가 선언되었는가가 중요)\-바깥쪽 스코프에서 선언한 변수는 안쪽 스코프에서 사용 가능\-안쪽에서 선언한 변수는 바깥쪽 스코프에서 사용 불가규칙안쪽 스코프에서 바깥쪽 스코프로는
◎Types part1 ‣===: 두 값의 일치 여부를 엄격하게 검사한다. 숫자+문자열은 문자열로 반환되지만 숫자-문자열을 숫자로 반환된다. 숫자와 boolean타입을 연산할때 true는 1, false는 0 ◎scope ‣default parameter :파라미터가
html에 javascript를 적용: <script>태그 이용웹브라우저는 <script>요소를 만나면 html해석을 잠시 멈추고 <script>요소를 먼저 실행한다. 그 뒤에 HTML파싱이 계속된다.\*<script>요소는 등장과 함께 실행파싱이
유효성 검사 과제
같이 일하고 싶은 개발자 되기프로그래밍이 주는 즐거움과 성취감을 잊지말기개발자로 취업하기아침에 일어나서 사과먹기 : 빈속으로 하면 배가 고파 집중이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사과만 먹어도12시까지는 든든하다!주말에도 패턴 유지하려고 노력하기( 술자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