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목표 설정하기

오다경·2022년 12월 15일
0

코드스테이츠

목록 보기
1/13

코드스테이츠 1일차 - 오리엔테이션과 운영 안내가 주로 이루어졌다.
과제는 아니지만 1일차에 작성해봤으면 좋겠다는 운도님의 조언 적어보기.

1) 나의 목표 대문짝만하게 쓰기

" 나의 목표 "

개발에 대한 자신감 가지기!

자신감을 느낄 수 있는 실력 가지기!

내가 원하는 회사에 취업하기!

나의 목표를 대문짝만하게 표현하기란 부끄럽지만, 글씨가 큰 만큼 나의 마음가짐도 달라질거라고 생각한다.

개발공부, 더 나아가 취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건 자신감이라고 생각한다. 나에게 있어 자신감이란 스스로를 성장시키는 원동력이 되기 때문이다. 실력이 부족하다고 주눅들고 포기하지 않고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개발 실력을 향상시켜보고싶다.

             '부트캠프가 끝나면 내 실력은 훨씬 좋아져 있겠지?'

아직은 개발자 꿈나무지만 6개월 후에는 엄청난 성장을 통해 회사에서 원하는 인재가 되어있을 것이다!

2) 6개월 스케줄 짜보기

6개월 여정의 스케줄

  • 코드스테이츠 커리큘럼을 바탕으로한 과제 수행하기
  • 페어프로그래밍으로 협업기술, 커뮤니케이션 능력 익히기
  • 프로젝트를 통한 실무능력 기르기
  • 벨로그를 활용하여 새로 배운 기술을 공부하고 회고(과정을 수행하며 느낀점, 내가 공부해야 할 내용들)하는 시간 가져보기

6개월 여정의 스케줄에 대한 나의 마음가짐

  • 부트 캠프 과정을 통해 새로 배우고 공부한 것들을 내 것으로 만들기
  • 포기하지 않고 성실히 참여하여 부트캠프 과정 수료하기
  • 부지런하고 규칙적인 일상으로 건강과 성취라는 두마리 토끼 잡기
profile
개발자 꿈나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