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 1일차 - 오리엔테이션과 운영 안내가 주로 이루어졌다. 과제는 아니지만 1일차에 작성해봤으면 좋겠다는 운도님의 조언 적어보기.1) 나의 목표 대문짝만하게 쓰기나의 목표를 대문짝만하게 표현하기란 부끄럽지만, 글씨가 큰 만큼 나의 마음가짐도 달라질거라고 생각한
UX와 UI의 정의 좋은 사용자 경험(UX)는 직관적이고 쉬운 UI에서 나온다. > UX(user experience) : 사용자 경험. 즉 사용자가 어떤 서비스를 직접적이거나 간접적으로 이용하면서 느끼는 반응과 행동들 같은 경험을 총체적으로 설계하는 것이다. >
Flexbox로 레이아웃 잡기 박스를 유연하게 늘리거나 줄여 레이아웃을 잡을 수 있다. 는 부모 박스 요소에 적용해, 자식 박스의 방향과 크기를 결정하는 레이아웃 구성방법이다. 요소의 정렬, 요소가 차지하는 공간을 설정해 줄 수 있다. 부모 요소에 적용해야하는 Fl
JS 주요문법 이해하고 스코프, 클로저 개념 익히기! 사실 완벽한 이해란 없는것,,,?ㅎㅎ - 원시 자료형 > 원시 자료형이란 객체가 아니면서 method를 가지지 않는 6가지의 타입이다. string, number, bigint, boolean, undefine
코드스테이츠를 시작한지 벌써 한달이 지났다니,, 시간이 정말 빠르다그만큼 내가 코드스테이츠와 목표에 집중했다는거겠지?🧐아쉽고 부족함도 많았지만 뿌듯함이 더 크다! 다음 세션들과 스터디도 기대된다. 우아한 형제들에서도 진행한다는 KPT회고!(우형 가고싶다…🙏)🌱 K
고차함수 함수를 전달인자로 받는 함수 함수를 리턴하는 함수 일급객체(코플릿 2,4,6) 변수에 할당이 가능하다 다른 함수의 전달인자로 전달 가능 다른 함수의 결과로서 리턴가능 함수를 리턴하는 함수를 커링함수라고 한다. 함수가 일급객체라서 고차함수로 활용가능하다.
하나의 모델이 되는 청사진을 만들고 ➡️ class청사진을 바탕으로 한 객체를 만드는 ➡️ instance프로그래밍 패턴ES6에서는 class라는 키워드를 이용하여 정의할 수 있다.여기서 보이는 함수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서 생성자함수라고 부른다.생성자 함수 ➡️ co
BeeBeeBee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해해야 하는 과정 클래스와 인스턴스 이해하기 프로토타입 개념 학습하기 프로토타입의 체인 활용해보기 이 과정에 맞추어 문제를 해결해보자! > 1️⃣ 단계 Grub 풀이 과정 > ✓ age 속성은 0이어야 합니다 ✓ c
비동기 경험하기 1. 타이머 관련 API > #### API(Application Programing Interface)란 무엇일까? API는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운영 체제나 프로그래밍 언어가 제공하는 기능을 제어할 수 있게 만든 인터페이스를 뜻한다
REST API란 무엇일까?
왔다..왔어..벌써 두번째 회고 시간이 왔다..시간이 점점 빠르게 흐르는 것 같다🥹이번 세션 2는 더욱 어렵고 힘겨운 시간이었지만 성장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서 더 뿌듯하다!🌱 Keep일주일에 두번 씩 스터디하면서 프로젝트 경험하기! 프로젝트를 통해 새로 배운 개념
코풀릿 문제를 풀며 배운 내용 복습해보기✨ 1. factorial > factorial 문제 수를 입력받아 n-factorial(n!; 엔-팩토리얼) 값을 리턴해야 합니다. n! 은 1부터 n까지 1씩 증가한 모든 값의 곱입니다. 주의 사항 함수 factorial은 재
회고를 쓸 때마다 느낀다. 시간이 정말 빠르다는걸,,한달동안 나는 얼마나 성장했을까? 한달 후의 나는 어떤 변화를 느끼고 있을까?포기하지 않고 성실히 부트캠프 과정 참여하는 것!포기하지 않고 섹션4를 임하는 나, 칭찬해👏정규 시간이 이외의 시간에 30분 이상 걸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