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나의 두번째 회고👩‍💻

오다경·2023년 2월 10일
0

코드스테이츠

목록 보기
11/13

왔다..왔어..벌써 두번째 회고 시간이 왔다..시간이 점점 빠르게 흐르는 것 같다🥹
이번 세션 2는 더욱 어렵고 힘겨운 시간이었지만 성장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서 더 뿌듯하다!

🌱 Keep

  • 일주일에 두번 씩 스터디하면서 프로젝트 경험하기!
    프로젝트를 통해 새로 배운 개념들을 활용할 수 있었고 다른 분들이 어떤 기술을 사용하고 어떻게 구현하는지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 페어분들과 소통하면서 문제 해결해나가기!
    페어프로그래밍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모르는 부분에 대해 설명을 들으며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었다. 좋은 페어분들을 만나 문제를 풀이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어려움보다는 해결하는 즐거움이 더 컸다.
    나는야 인복 많은 사람!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 건강이 최고!
    공부하기 위해서는 체력을 향상시켜야 한다. 잘 먹고 잘 움직여서 내 건강은 내가 지키자💪

💥 Problem

  • 좋은 프로그래머가 되기 위해서는 다른 직군의 개발자와도 소통을 잘 해야하는데 아직 서버에 대한 이해도가 많이 부족한 것 같다. 복습을 통해 개념을 이해하고 많이 사용해보며 익숙해져야겠다.

  • 집중력이 많이 흐려진 것 같아서 걱정이다. 어렵고 힘들다고 포기하지 말고 다시 한번 화이팅✨

🌿 Try

  • 새로 접하는 기술과 개념을 응용해서 내 프로젝트에 적용시켜 보기!
    직접 사용해보고 익혀서 내걸로 만들어 보자.
  • 수면 패턴 지켜서 오전에 맑은 정신으로 공부하기!
  • 운동하면서 에너지 충전하기!
profile
개발자 꿈나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