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RDS 서버 생성

당당·2023년 6월 27일
0

AWS

목록 보기
21/24

📔설명

RDS에서 서버를 생성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RDS 서버 생성

데이터베이스->RDS로 들어가서 RDS 관리 콘솔로 들어가자.

그리고 왼쪽 탭에서 데이터베이스를 눌러보면 우리가 만들면 생길 데이터베이스 목록들을 보여주는 화면이 뜬다.

데이터베이스 생성을 눌러서 DB를 생성해보자.

우리가 현재 만들 수 있는 DB 서버들의 목록이 나온다.

MariaDB를 선택해주도록 하자.

그 다음은 어떤 목적으로 만드는 것인지 물어보는 것이다.
무조건 프리티어로 선택하자.

프로덕션은 하나의 지역(서울 또는 일본 등..) 각각의 데이터센터에 서로에 대해서 데이터를 저장할 때, 여러 데이터센터에 중복해서 저장하는 것이다.
이렇게 되면, 한 데이터센터가 문제가 있을 때, 다른 데이터센터를 사용할 수 있다.

개발/테스트는 가용 구역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는다.

인스턴스 구성에서는 db.t2.micro를 설정해주자.

스토리지는 기본 설정되어있는 대로 해주면 된다.
하지만 밑에 스토리지 자동 조정 활성화는 꼭 꺼주자.

설정에서 DB 인스턴스 식별자는 우리가 생성할 DB 각각을 식별할 수 있는 이름이다.
마스터 사용자 이름은 DB 생성 시 데이터베이스에 접속할 때 사용하는 사용자 이름을 뜻한다.
마스터 암호는 위의 사용자로 접속할 때 사용하는 DB 암호이다.

연결은 기본에 있는 그대로 해주었다.

추가 구성을 열어서 초기 데이터베이스 이름o2로 지정해주었다.

네모 친 부분의 체크를 꼭 해제해주자. 과금이 발생할 수 있다.

데이터베이스 생성을 해주자!

그러면 생성이 되고 있다. ec2보다 생성되는데 좀 더 걸린다고 한다.

생성이 되면, cpu나 메모리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DB 인스턴스를 생성해보았다.

profile
MySQL DBA 신입 지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