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으로 유학간 동혁이는 세탁소를 운영하고 있다.
동혁이는 최근에 아르바이트로 고등학생 리암을 채용했다.
동혁이는 리암에게 실망했다.
리암은 거스름돈을 주는 것을 자꾸 실수한다.
심지어 $0.5달러를 줘야하는 경우에 거스름돈으로 $5달러를 주는것이다!
어쩔수 없이 뛰어난 코딩 실력을 발휘해 리암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려고 하지만, 디아블로를 하느라 코딩할 시간이 없어서 이 문제를 읽고 있는 여러분이 대신 해주어야 한다.
거스름돈의 액수가 주어지면 리암이 줘야할 쿼터(Quarter, $0.25)의 개수, 다임(Dime, $0.10)의 개수, 니켈(Nickel, $0.05)의 개수, 페니(Penny, $0.01)의 개수
를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거스름돈은 항상 $5.00 이하이고, 손님이 받는 동전의 개수를 최소로 하려고 한다. 예를 들어, $1.24를 거슬러 주어야 한다면, 손님은 4쿼터, 2다임, 0니켈, 4페니를 받게 된다.
첫째 줄에 테스트 케이스의 개수 T
가 주어진다.
각 테스트 케이스는 거스름돈 C
를 나타내는 정수 하나로 이루어져 있다.
C
의 단위는 센트이다. (1달러 = 100센트) (1<=C<=500)
각 테스트케이스에 대해 필요한 쿼터의 개수, 다임의 개수, 니켈의 개수, 페니의 개수를 공백으로 구분하여 출력한다.
3
124
25
194
4 2 0 4
1 0 0 0
7 1 1 4
ICPC > Regionals > North America > Greater New York Region > 2006 Greater New York Programming Contest A번
-문제를 번역한 사람: baekjoon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Code2720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Scanner scanner=new Scanner(System.in);
int count=scanner.nextInt();
int quarter=25;
int dime=10;
int nickel=5;
int penny=1;
int[] remain;
int money=0;
for(int i=0;i<count;i++) {
money=scanner.nextInt();
remain=new int[4];
while(money!=0) {
if(money/quarter>0) {
remain[0]=money/quarter;
money=money%quarter;
}
if(money/dime>0) {
remain[1]=money/dime;
money=money%dime;
}
if(money/nickel>0) {
remain[2]=money/nickel;
money=money%nickel;
}
if(money/penny>0) {
remain[3]=money/penny;
money=money%penny;
}
}
for(int j=0;j<4;j++) {
System.out.print(remain[j]+" ");
}
}
}
}
그리디 알고리즘(Greedy Algorithm)
이란 지금 그 순간 당장 최적
인
답을 선택하여 적합한 결과를 도출하는 알고리즘을 뜻한다.
해당 문제는 손님이 받는 동전 개수를 최소로 하려고 한다.
그러니 제일 단위가 큰 Quarter부터 개수
를 계산한다.
평소와 다르게 for문 안에서 remain을 초기화한 이유는 소스코드를 더 늘리지 않고 바로 출력하려고 하는데 밖에서 미리 초기화하니 이전 값이 저장되어있어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