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ocs.unrealengine.com/4.27/ko/InteractiveExperiences/Tracing/Overview/)
(https://docs.unrealengine.com/4.27/ko/InteractiveExperiences/Physics/Collision/Reference/)
(https://bbagwang.com/unreal-engine/ue4-%EC%97%90%EC%84%9C%EC%9D%98-trace/)
(1) 오브젝트 반응 채널 추가
(2) 콜리전 프리셋 추가 및 설정
(3) 오브젝트 추가 > 콜리전 프리셋 설정
(https://docs.unrealengine.com/4.27/ko/InteractiveExperiences/Tracing/HowTo/SingleLineTraceByChannel/)
(https://docs.unrealengine.com/4.27/ko/InteractiveExperiences/Tracing/HowTo/SingleLineTraceByObject/)
트레이스 위치
FollowCamera의 위치
FollowCamera 위치값
+ 카메라가 바라보고 있는 방향(회전)으로부터 포워드 벡터 1500
게임 플레이 도중 라인 트레이스를 디버그 라인으로 확인하는 법
: Draw Debug Type None
→ For One Frame
수정
(https://docs.unrealengine.com/4.27/ko/InteractiveExperiences/Tracing/Overview/)
Line Trace For Objects
→ Capsule Trace For Objects
유니티에서는 RayCast에서 SphereCast로 수정할 때 많이 수정했는데... 언리얼 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