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Collection 관련 기능

힐링힐링·2024년 8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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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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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 생성

GameObject > UI Canvas
Canvas의 Render Mode는 Screen Space - Overlay여야한다.

해당 Canvas내에 TextMeshPro생성

스크립트 생성

CollectibleTracker라는 스크립트를 생성하며, 해당 코드에 Collections는 수집품관련 Object에 연결되어있기에,
해당 스크립트가 적용된 Object를 셀 수 있다.

using TMPro;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ollectibleTracker : MonoBehaviour
{
    public TextMeshProUGUI collectibleText;
    private int currentCollectibles;


    public void Update()
    {
        currentCollectibles = FindObjectsOfType<Collections>().Length;
        UpdateUI();
    }

    private void UpdateUI()
    {
        collectibleText.text = "Remaining Collectibles: " + (currentCollectible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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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밌겠네 ? 해봐야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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