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이 너무 커 개발할때 불편했다
정적 설정을 하는것이다.구체적으로 뭘까?물체를 정적으로 만듬으로서 움직이지 않고, 충돌에대한 반응을 없애는 것이다.
Terrain Scnece에서 캐릭터 객체를 추가 생성후 Test를 할경우계속 기존에 Spawn된 캐릭터에 카메라가 포커싱 되는 현상이 있었음즉 캐릭터 1개 추가시 2개의 캐릭터가 동시에 움직이는것임PlayerSpawn 코드에서 Instantiate(Ch
https://junbastick.tistory.com/71
Build Settings 열기:Unity 에디터에서 File > Build Settings를 선택합니다.WebGL을 선택하고 Switch Platform 버튼을 클릭합니다.Build 버튼을 클릭하여 빌드 프로세스를 시작합니다.
https://opchacha.tistory.com/6
Collider 즉 충돌기다. Object에 충돌을 적용한다.그림과 같이 원형의 Player과 벽이 출동되게 원하면,Player와 벽 둘다 Collider Component를 추가해야한다.( 그림에서 Player는 원형이니 circle Collider, 벽은 Box C
GameObject > UI Canvas해당 Canvas내에 TextMeshPro생성CollectibleTracker라는 스크립트를 생성하며, 해당 코드에 Collections는 수집품관련 Object에 연결되어있기에,해당 스크립트가 적용된 Object를 셀 수 있다.
Object가 충돌했을때 효과음을 넣고 싶다면1.해당 Object의 Collider(충돌)과 Rigibody(Rigidbody 는 GameObject 가 물리 제어로 동작하게 합니다) 컴포넌트를 추가후에2\. Audio Soure 컴포넌트 추가 및 AudioClip 추
Player가 물체에 충돌했을때, 팝업창을 생성하고 싶었다.UI > Canvas Canvas 내에 UI > PanelPanel내에 BtnUI > EventSystem (마우스 움직이기 위해서) 평소에는 비활성화되어 있다가 ShowPopup가 실행되면 팝업창이 생성되며,
Unity에서 다양한 화면 비율에 맞게 UI를 효율적으로 배치하려면 RectTransform, Anchor, Pivot, 그리고 Canvas Scaler를 적절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다음은 화면 비율을 고려한 UI 배치에 대한 몇 가지 핵심 팁입니다.Canvas Sca
Obj가 Box Collider에 적용중일때 Obj가 Mesh Collider에 적용중일때
코드 전문
WebGL 빌드후에 매번 빌드된 index.html 및 TemplateData 폴더 내에 css, 이미지 파일을 바꾸기 귀찮았다.먼저 Unity가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템플릿 파일을 복사하여 커스텀 템플릿으로 사용할 준비를 합니다.기본 템플릿 파일 복사:Unity 설치
Player Asset, Starter Asset적용기 이다.경로는 StarterAssets > ThirdPersonController> Prefabs에 있으며,외부에셋에 Player를 추가하려면 아래의 3개 object를 추가한다.또한 Player가 움직일때 카메라도
스크립트는 잘 적용되었는데 , Inspecter에 URL이 localhost로 되서 그럼
WebGL환경에서 개발중에 배포하면 한글 자,모음이 분리되는 현상한글을 지원하는 폰트를 사용했으며,해결이 안되는 상태입니다.https://github.com/kou-yeung/WebGLInput/releasesWebGLSupport.unitypackage 다운
아래 Use XR Device Simulator in Scence를 확인해보자.
사용자가 텔레포트할 수 있도록 설정XR Rig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Teleportation Provider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System 프로퍼티의 경우 Locomotion System 컴포넌트를 드래그 앤 드롭하여 해당 프로퍼티에 할당합니다.러그를 텔레포트 영역
씬에 텔레포트 앵커 추가 Course Library > Prefabs > Rugs로 이동한 후 방의 주요 위치에 더 작은 Mat 오브젝트를 추가합니다. 로컬 Z축(파란색) 화살표가 사용자가 텔레포트할 때의 방향을 바라보도록 오브젝트를 회전합니다. 참고: 오브젝트의 로컬
손 모델 옵션 살펴보기프로젝트 창에서 Course Library > Prefabs > VR > Hands를 열고, 원하는 VR_Hand 옵션을 결정합니다.왼손에 모델 할당계층 구조에서 XR Rig > Camera Offset > LeftHand Controller를 선
씬에 공 추가Course Library > Prefabs > Objects > Sports로 이동합니다.방에서 접근할 수 있는 표면으로 공을 드래그합니다.공을 잡을 수 있게 설정XR Grab Interactable 컴포넌트를 공에 추가합니다.참고: Rigidbody 컴
사용자가 왼쪽 조이스틱으로 오브젝트를 옮기지 못하게 설정계층 구조에서 XR Rig > Camera Offset > LeftHand Controller 오브젝트를 선택합니다.XR Ray Interactor 컴포넌트에서 Anchor Control 설정을 비활성화합니다.오브
공에 탄성 추가Ball 오브젝트의 Sphere Collider 컴포넌트에서 Material 프로퍼티를 찾습니다. 동그란 버튼을 클릭해서 제공된 Physics Materials 중 하나를 할당합니다. 떨어진 오브젝트가 바닥을 통과하지 않도록 설정Ball 오브젝트의 Rig
이것저것 만져서 확실하지는 않지만, 그동안에 과정 정리유니티 버전은 2022.3.51f 최신버전에서 실행함Android로 SwichingMeta XR All-in-One SDK 설치 및 오류 Fix Allhttps://assetstore.unity.com/pa
window 10으로하자, Window11은 호환성에 문제 있다.
오브젝트(ex. 모자, 라켓)를 특정 부분에 부착 시킬때 사용한다.업로드중..1\. Sphere Colider에 Is Trigger을 활성화함으로서, Obect 충돌 감지2\. XR Socket Interactor로 상호작용 컴포넌트 추가, Attach또한 설정Soke
Edit > Preferences > External Tools > 사용중인 Editor
https://www.youtube.com/watch?v=OJpL2a391zs업로드중..
특정 Object에 상호작용시 Scene이동File > Builde Settings > Sence 등록Object에 XR Simple Ineractable 컴포넌트 등록씬 이동 스크립트 추가
시상 카드를 잡는다시상 카드가 사라진다.bgm이 시작된다후보자 카드가 5초에 한번씩 나오며 회전한다.상장을 잡으면, BGM과 후보자 카드가 사라진다.시상 카드를 잡는다 => 시상카드 parentsObject시상 카드가 사라진다. => OnSelectEntered 메소드
카드를 잡는다.카드와 글자가 사라진다.기존에 나오는 BGM이 사라진다.
폴리곤 최적화불필요한 폴리곤은 제거게임엔진에 적합한 폴리곤 수 유지N-gons는 피하고 삼각형이나 사각형 폴리곤 사용LOD(Level of Detail) 단계별 모델 준비UV 매핑깔끔한 UV 레이아웃 필수UV 겹침 없이 정리텍스처 공간 효율적으로 사용라이트맵 UV는 겹
unity에서 프로젝트 빌드하려고하면, 권한을 찾지못해서 아래와 같은 오류가 나온다1\. Internal build system error. read the full binlog without getting a BuildFinishedMessage, while th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