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VR 오브젝트 잡기

힐링힐링·2024년 9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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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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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씬에 공 추가
  • Course Library > Prefabs > Objects > Sports로 이동합니다.
    방에서 접근할 수 있는 표면으로 공을 드래그합니다.
  1. 공을 잡을 수 있게 설정
  • XR Grab Interactable 컴포넌트를 공에 추가합니다.
    참고: Rigidbody 컴포넌트가 공 오브젝트에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1. 잡을 수 있는 오브젝트 테스트
  • 잡을 수 있는 공 오브젝트가 있는 테이블 앞에 있도록 XR 릭의 위치를 조정합니다.
  •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 광선을 조준하고 그립 버튼을 눌러 오브젝트를 잡을 수 있는지 테스트합니다.
  1. 오브젝트의 크기를 올바르게 설정했는지 확인
  • 계층 구조에서 새로운 3D Object > Cube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이름을 Measuring Stick으로 변경합니다.
  • Google 검색을 통해 공의 정확한 공식 지름을 확인하고 찾은 치수를 미터로 변환합니다.
  • Measuring Stick의 Transform 컴포넌트에서 X와 Z의 Scale을 0.01로 설정하고 Y의 Scale을 계산한 길이로 설정합니다.
  • Measuring Stick을 공 옆으로 옮겨 공의 크기가 정확한지 확인합니다. 크기가 정확하지 않다면 스케일 툴을 사용해서 크기를 조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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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그립 버튼을 사용하여 공을 잡을 수 있고 그립 버튼을 떼면 공을 던질 수 있습니다.

참고: XR 디바이스 시뮬레이터를 사용하는 경우, T 또는 Y로 컨트롤러를 토글할 수 있고, 마우스 가운데 버튼을 누른 채로 오브젝트를 가리키도록 회전한 다음 G 키를 길게 눌러 오브젝트를 잡을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이상태로는 잡기는 하는데 손위에 공이 없을수 있다.
해결방법으로는 XR Ray Interactor 컴포넌트에 Force Grab을 체크하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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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밌겠네 ? 해봐야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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