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8일

이종현·2023년 2월 18일
0

회고

목록 보기
38/42

오늘 회고도 일단 간단하게 남겨야겠다.

To-Do-List를 주로 혼자 책을 찾아보면서 구현하고 있어서 자바스크립트로 기능하나 구현하는데

2시간 넘게 걸리거나 아예 구현을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일단 일요일까지는 어떻게든 혼자 해보려고 한다.

오늘 같은 경우에도 12시부터 시작해서 새벽 3시까지는 거의 제대로 한 게 없었다.

몸도 너무 피곤했기 때문에 집중력도 약해져있는데다가 그냥 여기서 그만 생각하고 강의나 다른 사람들의

코드를 참고해서 만들어야 되나 하는 마음이 간절해질 때 즈음,

그 순간부터 조금씩 해결이 되었다.

당연히 내가 작성한 코드가 효율적인 코드는 아니겠지만 그래도 내가 스스로 생각해내서 하나의 기능을 웹사이트에서 작동하게 했다는 것만으로도 약간 자신감이 올라갔다.

그래서 일단 일요일까지는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 볼 생각이고 내가 하는 것에 따라서 멘토링 받기 전까지도 스스로 할 수 있다면 계속 해볼 생각이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내가 구현한 코드를 어떻게 그렇게 생각해서 짜게 되었고 기능을 구현할 때 잘 안되었던 부분은 어떤 부분이었으면 이걸 어떻게 해결해나갔는지를 블로그에 기록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이 부분은 좀 더 생각해보고 포스팅하기로 하자.

내일도 분명 이것 저것 시도해보느라 3시간 동안 한 가지 기능도 구현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최대한 스스로 고민해서 해결하도록 하자! 남은 기간동안 화이팅하자!

profile
데이터리터러시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프론트엔드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