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 방법론에서 SOLID 원칙의 토대1) SRP (Single Responsiblity Principle, 단일 책임 원칙)클래스나, 함수는 단 하나의 기능만을 가져야 한다.2) OCP (Open-Closed Principle, 개방-폐쇄 원칙)기존 코드 변경에는
하나의 인스턴스 👉 사용 메모리 낭비를 방지전역 인스턴스 👉 다른 클래스의 인스턴스들이 데이터를 공유싱글톤 인스턴스가 많은 역할(데이터 or 기능)을(를) 공유할 경우,SOLID 원칙 중 SRP, OCP 원칙 위배👆 수정과 테스트가 어려움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객체를 생성하는 코드를 분리시킴으로 클라이언트 코드와 결합도(의존성)를 👇👉 코드 변경 시, 객체 생성 클래스만 수정 가능인터페이스를 바탕으로 유연성과 확장성이 뛰어난 코드 구현 가능객체의 자료형이 하위 클래스에 의해 결정👉 확장 용이SOLID 원칙 중 DIP(D
Overview Abstract Factory Pattern 연관된 서브 클래스를 특정 그룹으로 묶어 한 번에 교체 가능하게 만든 디자인 패턴 Factory method의 확장이라고 볼 수 있다. > ## Class Diagram .png
[Design pattern] Builder Pattern 🎞
전략!
Decorator Patter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