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7 오늘, 나는 프로젝트 진행 중

Eden·2022년 11월 17일
0

myPlace

목록 보기
7/23
post-thumbnail

비공개 글은 쌓여가지만 보여지는 블로그 글을 너무 남기지 않는 것 같아 앞으로 간단하게 하루 일과를 정리하려고 한다.

최근에는 같이 부트캠프를 수강을 했던 그리고 마음이 맞는 동기들과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부트캠프를 수강하면서 꼭 해보고 싶었던 프로젝트 였는데, 시간 관계 상 부트캠프 수강 중에 진행하기는 어려웠다. 그리고 꼭 마음이 맞는 동기들과 해보고 싶은 프로젝트를 같이 해보고 싶었다.

지금 하고 있는 프로젝트는 벨로그를 모티브로 하여 블로그 제작 프로젝트를 하고 있다. 9월 초 부터 계획했었 던 일인데, 11월이 돼서야 드디어 시작했다. 취업 준비와 나머지 공부 등과 병행하면서 하다보니 한 달로 기간을 정하고 진행 중인데 생각보다 블로그 제작이 어렵다..! 우리는 처음엔 React.js + Javascript (+ Redux! )로 진행하고 새로운 레포를 파서 타입으로 진행하고 그 다음에는 Typescript 차후에는 Next.js로 진행을 할 예정이다.

부트캠프 중에 비슷한 프로젝트를 1차 2차를 진행했지만 다시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이유, 장기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찬찬히 새로운 공부를 하면서 적용해보고 그것을 내 것으로 만드는..! 지식을 얻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마음이 맞고 결이 비슷한 사람들이랑 프로젝트를 하고 싶었다. 그 동안은 팀원을 선택할 수 없었기 때문에 한 번쯤은 팀을 구성해서 프로젝트를 진행해 완성도 높고 짜임새 있는 작업물을 만들어 내고 싶었다. 또한, 그 동안 나는 프로젝트에서 남는 부분을 맡았었어서 만들어 보고 싶은 부분을 해볼 수 있고 처음 도전하는 부분을 맡았기 때문에 좋은 경험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 우리 프로젝트 팀원은 5명인데 대부분이 롤을 즐겨해서 우리의 프로젝트 이름은 lolog가 될 것 같다 🤣

profile
one part.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