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이 좋은이유

김형민·2021년 6월 2일
0

개발이 좋은 이유

첫번째, 끊임없이 공부를 해야 한다. 물론 어느 직종이나 마찬가지로 끊임없이 스스로 공부를 해야하지만, 개발의 세계는 매우 빠른 속도로 트랜드가 바뀐다. 따라서 유능한 개발자가 되기 위해서는 스스로 끊임없이 공부하고 소통해야한다. 내가 자주 하는 소리중 하나가, 할아버지가 되서도 끊임없이 공부하고 때로는 무모하고 철없게 도전할 거에요 인데, 나의 신념과 잘 맞는 것 같다. 이러한 도전 의식은 내가 살아있음을 느끼게 한다. Underdog Mentality를 가지고 끊임없이 도전하다보면 언젠가 꽤나 괜찮은 개발자가 될 수 있지 않을까?

두번째, 처음부터 끝까지 무언가를 계획해서 만들어낼 수 있다. 예를 들면, 사이드 프로젝트 하나를 해도 어떤 언어를 사용할건지, 혹은 어떤 프레임워크를 사용할건지, 전반적인 설계부터 시작해서 배포까지 모든 것을 내가 스스로 구상할 수 있다는 점이다. 가끔 내 눈에는 코드에디터가 하얀 도화지로 보이곤 한다. 개발자라는 직업은 화가와 같은 일종의 아티스트 인 것같다. 도구가 다를뿐이다. 화가에게 붓이 있다면 개발자에게는 컴퓨터가 있다. 작품안에 나의 창의력, 철학등을 녹여내어 다른 사람들 혹은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있다. 나에게 "직업"이란, 단순히 돈을 버는 행위를 넘어서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개발자는 나의 "직업"이 될 수 있다고 생각이 든다.

세번째, 커뮤니티이다. 타 직종에 비해서 커뮤니티가 활발한 편에 속하는 것 같다. 마음만 먹으면 전세계 사람들과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에서 관심사를 공유할 수도 있고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도 있다. 그리고 관련 세미나도 굉장히 자주 열린다.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가 활성화 되어있다는 사실은 정말 정말 좋다.

profile
항해 중인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