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I Learned

Parkboss·2023년 3월 22일
1

내일배움캠프

목록 보기
120/120

오늘 한일✅

  • 깃허브와 vercel을 다른 팀원으로 되어있었는데 내 레파지토리로 변경 했는데도 머지를 하면 배포된 주소로 업데이트가 안된다!!! 이거 오류 잡느라 간만에 스투레뜨😅

문제점✅

  • 깃허브와 vercel 레파지토리를 내 걸로 했어야 하는데 취업해서 떠난 팀원걸로 초기 설정을 해놔서 프로젝트 기간 동안 굉장히 불편했다.. 결국 발표 후에 추가 기능을 위해 내 레파지토리를 다 바꿨는데 pr 하고 머지를 해도 업데이트가 안되고 vercel에서 오류가 떴다^^

이 오류를 잘 읽었어야 됐는데 한참을 돌고 돌아 문제점을 알게 되었다....😓

git_info_fail: We were unable to fetch required git information required to complete the deployment. Please check settings and authentication and try again.

시도해본 것들✅

  • 팀원이 나에게 넘겨준 vercel에서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 new 프로젝트를 하나를 다시 만들어서 팀원이 넘겨준 vercel을 다시 import를 했다. 그랬더니 머지했던 기능들이 잘 작동하는것을 볼 수 있었다!

But vercel 바꾸고 나서 소셜 로그인이 작동이 안된다..

  • 구글링을 하여서 리디렉션 URI을 여러 가지 경우의 수로 추가를 하였는데도 작동이 안 됐다.. 절망적이였다^^

해결✅

  • 다른 에러 메시지를 클릭해서 확인을 해보는데 firebase의 Auth 키값이 앞에 project 여야 되는데 roject로 뜨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에이 설마 하고 vercel에 파이어 베이스 키값을 추가하는 곳을 가서 확인해 보니....

  • Auth_Domain 키값을 잘못 입력한 것이었다^^;;;

키값을 제대로 입력하니 정상 작동 되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알게 된점✅

  • vercel의 초기 에러 메시지를 다시 읽어보니.. 설정에 들어가서 authentication을 다시 시도해 보라는 메시지가 있었다ㅋㅋㅋㅋ 제대로 읽자^^
profile
ur gonna figure it out. just like always have.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