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03. 개발일지

chayoo·2021년 6월 3일
0

◼︎ 오늘 학습한 내용

8. 키즈가오 2편 실습

1. night2
달 이미지를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하게끔 애니메이션 효과를 주었다. 모바일버전에서도 동일하게 움직임.

2. morning
night2와 마찬가지로 해 이미지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하는 애니메이션 효과를 넣었다.

3. kitchen
기계에서 연기가 나오면서 올라가는 애니메이션이 반복된다.
말풍선의 위치를 모바일에서는 기계 위쪽으로 변경해주었다.

3. color1
텍스트가 아닌 텍스트가 있는 이미지파일을 사용하여 따로 폰트 적용을 시켜줄 필요가 없었다.

4. color2
목마 이미지, 세 색상의 버튼과 하단의 코멘트, 상단의 텍스트버블을 넣어주었다. 모바일버전에 맞게 이미지의 레이아웃 위치를 변경하였다.

5. color3
가랜드 이미지와 책장 이미지, 로고 이미지, 주사위 이미지를 넣음으로서 키즈가오 사이트 카피 제작이 완성되었다.

◼︎ 어려웠던 점 & 해결못한 것들

오늘 실습 내용은 전반부에 했던 기법들이 대부분이라 크게 어려운 점은 없었다.

◼︎ 해결방법

계속 비슷한 방법과 효과들로 연습을 할 수 있어서 조금 더 익숙해진 것 같다.

◼︎ 소감

실제 사이트처럼 버튼을 누르면 점토 색이 바뀌는 것, 연기나 해와 달이 곡선으로 움직이는 것은 하지 않았지만 그래또 꽤 그럴싸한 사이트를 카피해낸 것에 대한 뿌듯함이 있다. 하지만 혼자 하라그러면 못하겠지...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