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17. 개발일지

chayoo·2021년 6월 17일
0

◼︎ 오늘 학습한 내용

10. 국내외 사이트 카피캣 (네이버 뉴스 1편)

1) 네이버 뉴스 상단 영역

오늘은 네이버 뉴스 페이지의 상단 영역 카피캣 실습을 했다.
앞서 했던 실습 내용들과 유사한 구조가 많아서 그렇게 복잡하지는 않았다.
차이점은, 웹툰 실습 때 맨 위쪽 헤더 영역에서 로고 옆에 검색창 만들기를 했었는데, 이번에는 그 아래쪽 sub-nav 메뉴버튼들 있는 곳의 우측 끝에 넣어주었다는 점. 그리고 검색창 안에 '뉴스 검색'이라는 텍스트를 넣어주었다.

<input type="text" placeholder="뉴스 검색">

그 밑에 뉴스 헤드라인들이 들어가는 공간을 네 개 만들어주고, 앞으로 가기/뒤로가기/위로 버튼과 구분선을 만들어주었다.
또, 그 전과는 다르게 뉴스 헤드라인에 들어가는 이미지 안쪽으로 텍스트가 들어갈 수 있도록 처리해주었다.
구분 선 밑으로는 news-right과 news-left 영역의 틀만 넣어주었다(내일 할 부분!)

◼︎ 어려웠던 점 & 해결못한 것들

오늘은 비교적 적은 내용으로 실습을 해서 찬찬히 볼 수 있었기 때문에 다행히 큰 어려움은 없었다.

◼︎ 해결방법 및 소감

반복되는 내용들 & 비교적 적은 실습 내용으로 진행하니까 비로소 할 만 하다는 느낌을 받았다ㅎㅎㅎㅎㅎㅎㅎ
앞으로도 이런 속도로 가면 좋겠다....ㅎㅎ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