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1 개발일지. 실무 프로젝트

김지형·2022년 7월 21일
0

ai-school

목록 보기
42/61

학습한 내용

오늘은 여러 개의 기사 미리보기들을 2열로 정렬하고, 기사 div간 간격을 조정하였다

기사가 들어있는 목록 div를 flex-wrap으로 지정해주고, space-between으로 각각의 아이템에 간격을 주었다
그리고 기사 사진과 제목, 날짜에 margin-top으로 기사 간 간격을 주었다

어려운 내용

기사 하나의 div의 css로 간격을 조정할 때 margin을 쓰니 REsoft 글자 라인과 일치하지 않고, height를 쓰니 밑의 '더보기' 와 간격이 더 멀어지게 된다

해결방법

margin-top으로 기사의 이미지 위에만 간격을 주도록 설정한다

학습소감

한 단계씩 진행할 때 마다 계속 새로운 문제에 부딪혀 힘들었지만,
검색으로 해결법을 찾아보면서 해결해나가니 재밌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점점 디자인 시안과 비슷해져 가는 모습을 보니 뿌듯한 기분도 들었다

profile
안녕하세요!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