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Today I Learned 2020.03.14

Lena·2020년 3월 14일
2

TIL (Today I Learned)

목록 보기
19/19
post-thumbnail

오늘 한 일

  1. 집이 가까운 동료(밤고구마🍠님)와 만나 모각코를 했다.
  2. 기존에 상위 모듈에서 값을 가져와서 다른 데이터 구조를 만들어서 비교했는데, 이 점에 대해서 피드백을 받아서 하위 모듈(Card 또는 Rank) 그 자체에서 비교하고 판단하도록 수정했다. 다음에는 객체 역할에 대해서 더 고민해보고 생각해봐야겠다.
  3. Compareable 프로토콜에 대해서 알게됐다. (내일 정리해서 올릴 계획)
  4. 이전 PR에서 마스터가 피드백 해주셨던 부분을 마무리 짓고 PR을 보냈다.
    이런 과정을 거쳐서

    드디어 메달을 달았다!

배운 점

  1. 뷰 객체를 서브클래스로 만들 때는 init 메소드를 어떤 것을 쓰더라도 동일한 결과가 나오도록 만드는 게 좋다. init(coder:)를 당장 사용하지 않더라도 다른 init과 동일하게 초기화가 되도록 만들어야 한다.
    override init(frame: CGRect) { // by code
        super.init(frame: frame)
        configure()
    }

    required init(coder: NSCoder) { // by storyBoard
        super.init(coder: coder)
        configure()
    }
    // ... 생략
  1. view를 감추는 isHidden에 대해서 알게됐다.
    기본적으로 view는 isHidden = false 상태이고 true로 바꾸면 보이지 않는다.
    화면에서 공간은 차지하는데 보이지 않는게 아니라 공간 자체를 차지하지 않고 보이지도 않는다.

  2. Compareable 프로토콜에 대해서 알게 됐고 사용해봤다.

느낀 점

오랜만에 남산 아랫길과 한강진쪽을 걸었는데 하늘이 너무 예뻐서 기분이 좋았다. 안되는거 붙잡고 하루종일 앉아만있는것 보다 가까운 산책이라도 다니기 시작해야겠다. 사실 이번 미션에 대해서 아무래도 초반보다는 의지가 많이 떨어졌는데, 그래도 jk가 내가 보낸 PR에 대해서 친절하고 섬세하게 피드백해주셔서 마무리지을 수 있었던 것 같다.(아직 PR 답은 못받았지만 ㅎ) 마스터분들도 그렇고 동료분들도 그렇고 좋은 분들에게 또 좋은 사람들과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좋다.☺️

profile
Swift, iOS 앱 개발 공부하고 있어요!

8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0년 3월 15일

메달이 엄청 컸었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0년 3월 15일

우와 레나 멋져요~~~ 멋쟁이!!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0년 3월 15일

멋있어요! 끝까지 포기하지 않은 레나에게 박수를 👏🏻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0년 3월 16일

많이 배우고갑니다!! 화이팅😊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