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캠프 팀프로젝트 3주차 - true/false 로 온 값을 탈출/미탈출로 바꾸려면 replace()를 사용하자

은채·2022년 7월 22일
0

team-project

목록 보기
13/28
post-thumbnail

내가 작성한 후기 목록을 띄워 보았다.

Clear 여부는 테마 디테일의 후기 부분에서 입력하고 있는데,

탈출 / 미탈출로 2가지 선택지가 있었고

마이페이지에서 받는 데이터에서는

false 와 true로 전달되고 있었다.

처음에는 이 사실을 모르고 바로 el.clear 를 했더니 아무것도 안나왔다.

 {String(el.clear)}

String으로 감싸주니 이제 화면에 나오게 되었다.

뭐.. t/f로도 의미 전달은 되겠지만
아무래도 그대로 보여주는 것보다는 의미를 파악할 수 있게 탈출/미탈출로 바꾸려고 한다

{String(el.clear).replace("true", "탈출")
{String(el.clear).replace("false", "미탈출")}

어... 하나씩만 바뀐다.
두 개를 동시에 바꿔야 해서 방법을 다시 찾아봤다

string.replace(/찾을문자 | <--(파이프 표시 '또는' 을 의미함) 찾을문자2 | 찾을문자3/g  
, function(string){ 원하는 코드 })

참고 블로그

{String(el.clear).replace(/(true|false)/g, function (vl) {
                  switch (vl) {
                    case "true":
                      return "탈출";
                    case "false":
                      return "미탈출";
                  }
                })}

둘 다 바뀌었다!
자쟌!

이모지나, 이미지 등을 넣어서 예쁘게 꾸밀 수도 있을 것 같다!

profile
반반무마니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