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준:2292] 벌집 (JAVA)

dev_kiiim·2022년 11월 22일
0

CODING TEST

목록 보기
3/23
post-thumbnail

오늘은 백준 2292번 문제를 풀어보았다.

오늘은 스터디가 있던 날이라서, 연결리스트에 관한 스터디를 하고 문제를 풀어보았는데
아직 연결리스트 강의를 듣기 전이라 이해가 안되는 부분들이 너무 많았고, 생각을 너무 많이해서 그런지 머리도 지끈지끈하지만!!
1일 1코테!!!! 미룰 순 없어서 한문제 골라 풀어보았다.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canner input = new Scanner(System.in);
    System.out.print("입력 : ");
    int num = input.nextInt();
    int output = 1;

    if(num == 1){
        output = 1;
    }else {
        num -= 1;
        while(num>0) {
            num -= output * 6;
            output++;
        }
    }
    System.out.println(output);
}

내가 접근한 방법은,
일단 1인 경우에는 예외처리로 출력값을 1로 고정해두었다.
1이 아닌 경우를 구현해야 하는데 한줄에 해당하는? 포함되는? 수가 6의 배수로 커져가는 것을 알 수 있어서 그 부분을 이용하여 코드를 짰다.

일단 입력이 1인 경우는 예외처리를 했으므로 num-1에서부터 카운트할 수 있도록 했고,
num이 양수인 경우에만 벌집 안쪽에서부터 몇번째인지 카운트하도록 구현을 했지만,,,
왜인지 또 안 되는 것이었다,,😭

오늘은 머리가 아파서 여기까지만 보고, 내일 공부 시작하기 전에 마무리한 후 공부 시작해야겠다



#2022.11.23

6시 칼퇴하고, 백엔드 스쿨 현업자 라이브 특강을 듣고나니 9시가 훌쩍 넘어있었다,,
오늘의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어제 마무리하지 못한 문제를 먼저 들여다 보았다.

일단, 굉장히 사소한 부분에서 실수를 해서 계속 틀렸다고 표시된 것이었다.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canner input = new Scanner(System.in);
    int num = input.nextInt();
    int output = 1;

    if(num == 1){
        output = 1;
    }else {
        num -= 1;
        while(num>0) {
            num -= output * 6;
            output++;
        }
    }
    System.out.println(output);
}

어제 풀어놓은 코드와 비교해보면 거의 달라진 점이 없다.
바로바로

System.out.println("입력 : ");

이 한줄때문에 틀렸던 것이다,,😫
IntelliJ에서 출력할 때 표시해서 보려고 써둔건데,,,
이걸 지우니 내가 코딩한 코드도 정답이었다,!!

해결했으니 이제 오늘의 공부를 하러 가야겠다,, 총총
(오늘의 코테도 곧 올릴 예정,,~)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