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때 긴장된다면 극복 Tip 모음

dev_suyeon·2021년 11월 24일
0

면접관 앞에 서면 나는 양과 아웃사이더가 된다.
이를 극복하려 찾아본 여러 유튜브 영상에서 얻은 Tip들을 정리했다.
간략하게 적어둔거라 연결된 링크로 영상을 보며 자세히 들어보는 걸 추천한다.

    • -

1. 테디쌤

  • ★준비를 철저히 해서 자신감을 갖자!★
  • 집을 나서는 순간부터 텐션업! 인사를 잘하자!
  • 대기실에서도 웃는 모습, 친절!
  • 면접 전 화장실에서 신나는 노래 듣기! -> 텐션 높이기
  • 면접관을 내 친한 친구라고 생각하기!

2. 내일부터 출근

  • '떨어지면 어쩌지'라는 불안한 마음을 갖지 말기!
    합격해야만 해!! -> 강박 생김 -> 불안 -> 뇌정지 -> 실수연발
  • 긴장은 당연한것이다 차분히 받아들이기
  • 내가 보는 면접은 누군가가 간절히 바라던 자리였다고 생각하기
  • 서류 면접에 통과했으니 면접을 볼 수 있는 것이니 자신감을 갖기
  • 떨어졌다면 긴장때문이 아니라 지식/기술/태도 또는 서로 안맞아서 떨어지는 것

3. 캐시하우

  • 양유형
    숨쉴때 아래 근육을 이용해서 호흡 펌핑하기
    - 호흡 펌핑 방법
    1) 코로 숨을 깊게 들이마시기
    2) 입으로 강하게 내뱉는다 (강하게 독침을 쏘듯이)
    3) 전체적으로 힘을 조절하지 못하겠다면 말머리부분에서 강하게 소리를 내주기
    ex) 제가!(호흡독침)지금 말씀드릴 부분은~ / 여기를! 보시면~

  • 동공지진형
    - 한곳에 시선을 머물게 연습하기
    1) 사람과 사람사이를 보기
    2) 발표 공간의 중앙을 바라보기
    3) 상대방의 콧등을 보자
    - 다수의 상황이라면 왼쪽->오른쪽->중앙 순으로 3초씩 머무르기

  • 화이트아웃형(아무것도 안들리고 아무것도 생각안날때)
    준비가 되어 있어야하고 발표 상황에 익숙해지자
    - 상황에 익숙해지는 방법
    1) 전화통화를 많이 해보기
    2) 문의 전화, 상담 전화, 배달전화, 지나가는 사람에게 물어보기, 사람 많은 곳에서 알바해보기
    3) 손가락으로 8자 모양을 만들고(기억력을 증진시켜준다고 함) "나는 할수있다" 외치기

  • 아웃사이더형
    글을 천천히 읽고 말을 천천히 하는 연습하기

준비 부족은 절대 안됨, 대사 많이 연습하기


여러 영상에서 공통적으로 말하는 것은 준비를 철저히 많이 해야한다는 것이었다.
스스로가 준비가 덜 되었다는 것을 알기에 이를 들킬까봐 더 떨었나보다.
면접 준비와 연습 그게 먼저다. 아직 늦지 않았어..!

profile
Back-End Develop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