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으로 부딪혀 유레카를 외치다!(Error Catch)

개발자·2022년 2월 26일
0
post-thumbnail

요즘 한창 Spring Boot를 활용해 인스타그램을 클론코딩하고 있다.

마이 피드에 사진을 업로드 할 때 사용할 file upload path을 지정하는데 문제가 발생했다.

Windows에서는 잘만 작동했었는데 맥북으로 프로젝트를 옮겨와 진행하니 올바르게 경로를 설정한 것 같은데 자꾸만 엉뚱한 곳에 업로드 파일이 저장되는 것이었다 ㅠㅠ...

처음에 내가 만들었던 디렉토리는 여기...!

여기로 경로를 지정하고 피드에 올릴 사진을 업로드 했는데 결과는...!! 뚜둥!!

ㅎㅎㅎㅎㅎ 엑박느님.... (요즘은 엑스표시가 아닌데 아직도 엑박이라 부르나..?)

이런저런 키워드로 한참을 구글링해도 내가 지정한 경로가 맞는 것 같은데... 자꾸만 엑박이 뜬다.

자포자기 하는 마음으로 데스크톱에 디렉토리를 하나 더 만들고, 마지막으로 시도해보자 했다.

경로는 다음과 같다.

당연히 엑박이나 뜨겠지 생각했는데... 엥?

ㅠㅠ안녕 호냥아...! 어디 있다가 이제 온거니 ㅠㅠ!

성공이다...!

뒤늦게 유레카!!

아무래도 프로젝트가 위치해 있는 경로와 같은 상위폴더에 업로드 파일 패스를 지정하면 오류가 나는 것 같다!

아주 기초 중에 기초일 수도 있겠지만...

오늘도 몸으로 부딪혀 하나 배웠다!!

profile
I DEVELOP THEREFORE, I AM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