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SSV / supposed to, I want you to/ why do you...?

Daeyoung Nam·2021년 6월 30일
1

영어

목록 보기
1/4

S S(가) V(는) / 주어 주어 동사

주어

'무엇이 어찌하다' '누가 무엇이다' '누가 어떠하다'에서 '무엇이' '누가'에 해당하는 말이 주어이다

동사

주어의 동작이나 상태를 나타내는 말
항상 끝이 '~다'로 끝남

먹다, 가다, 읽다, 쓰다, 보다
동사는 주어 <-> (목적어,보어)를 연결하는 용도로 쓰임

can, will, must -> 조동사
am, are, is -> be동사

목적어

  • 목적어란? 우리말 '을, 를, 에게'로 끝나는 말이다.
  • 목적어의 자리는? 우리말 '을, 를, 에게'로 끝나는 말은 동사 뒤에 온다.

i hate a spider -> 나는(주어) 거미를 싫어한다(동사).
i will study computer science -> 나는 cs공부를 할것이다.

오늘 배운거 응용

what i like -> 내가 좋아하는 것 (관계대명사 what 절)
the time when i like -> 내가 좋아할 떄
the reason why i like -> 내가 좋아하는 이유

i know what i possible fixed -> 난 내가 무엇을 고칠 수 있는지 안다.

i know that i'm smart -> 내가 똑똑한것을 안다.
we must run until we achieve goal
우리는 목표를 달성할때까지 달려야한다.

I study english by computer
난 영어공부는 컴퓨터로 한다.

be supossed to (~하기로 되어있다.)

i'm supposed to at work at 8 every morning
나는 매일 아침 8시에 출근해야한다.
i'm supposed to meet tom tonight
나는 오늘 밤에 톰을 만나야한다.
he supposed to go the gym every weekend
그는 주말마다 헬스장에 가야한다.
you are supposed to buy phone case we saw yesterday
너는 나에게 어제 우리가 본 폰케이스를 사주기로 했다.
you are not supposed to drink or smoke
여기서 담배나 술을 마시면 안돼요
you are not supposed to park here
여기다가 주차하면 안돼요
you are not supposed to come here
당신은 여기에 오면 안돼요.

I want you to (당신이 ~ 하면 좋겠다.)

I want you to listen to what i say
당신이 내가 하는 말좀 들었으면 좋겠어요.
I want you to stop worrying so much
당신이 더 걱정하지 말았으면 해요.
I want her to be honest with me
그녀가 저에게 솔직했으면 합니다.
I want her to show she likes me
그녀가 저를 얼마나 좋아하는지 보여주길 원한다.
I want him to take a drive for me
그가 드라이브를 해줬으면 좋겠다.

why do you (왜 당신은~ 하냐?)

Why do you want to know?
왜 알고싶어요?
why do you make work difficult?
왜 일을 어렵게 만드냐?
why do you like it?
그걸 왜좋아하냐?
why do you do that?
너 왜 그렇게 해?

profile
내가 짠 코드가 제일 깔끔해야하고 내가 만든 서버는 제일 탄탄해야한다 ..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