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too...to~/I can't even~/I'm worried about / that

Daeyoung Nam·2021년 6월 30일
1

영어

목록 보기
2/4

too..to~ (너무 ... 해서 ~ 할수 없어)

너무 피곤해서 당신의 헛소리를 들어줄 수 없다.
i am too tired to listen to your nonsense
너무 화가나서 그 남자 말에 대답도 못했어요.
i was too angry to answer to the man say
나는 너무 혼란스러워서 너가 하는 말을 이해할 수 없어
i am too confused to understand what you said
나는 너무 피곤해서 전화도 못받았다.
i was too tired to pick up the call
나는 너무 화가나서 영어공부도 못했어.
i was too angry to study english

i can't even (~조차도 못하겠어요)

그가 저를 좋아하는지도 장담할 수 없어요.
i can't even warrent him likes me -> 누가 나를 좋아한다를 표현하고 싶을 땐 likes를 쓰는듯.
우리가 놀았던 곳도 기억나지 않아.
i can't even remember the place we played
나는 내 휴가를 충분히 즐길 수 없다.
i can't even enjoy enough my vacation

i worried about/that (~이 걱정돼요, ~할까봐 걱정돼요)

이 상황이 걱정돼요
i worried about this situation
제 피부 트러블이 걱정돼요
i worried about my skin trouble
어젯밤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걱정이에요.
i worried about what happend last night

profile
내가 짠 코드가 제일 깔끔해야하고 내가 만든 서버는 제일 탄탄해야한다 ..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