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작은 미술 프로젝트를 진행 중, 그러면서 그림과 화가에 대한 정보를 접하게 되는데, 좋은 정보인데
그냥 두기에는 아깝고 지식과 교향을 쌓는 것도 좋다고 생각하기에 작성
모네가 그림에서 얻은 빛은 거의 주제 그 자체였습니다. 빛은 작품을 향상시키고 모네의 그림에 사진적 품질을 부여했지만, 작품의 주제의 "인상"에는 미치지 못했습니다. 주제나 주제가 아니라 이러한 인상이 모네를 혁명적 예술가로 확립했습니다. 모네는 우리의 눈이 자연 세계를 실제로 어떻게 인식하는지에 점점 더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 목적을 위해 그는 자연 장면의 모습이 하루 종일 변함에 따라 인식 과정을 기록하고 드러내기 위해 여러 그림을 그렸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예로는 Haystacks (1891), Waterloo Bridge (1903)의 그림이 있습니다.
모네의 창의성은 그의 인생 내내 많은 개인적 비극과 재정적 불안정에도 불구하고 결코 흔들리지 않았습니다. 그의 동시대인과 현대 예술가에게 미친 영향은 엄청났습니다. 그는 피에르 오귀스트 르누아르 와 잭슨 폴록 과 같이 다양한 예술가에게 영향을 미쳤다고 합니다 . 그러나 그들 중 가장 중요한 사람은 폴 세잔 , 에드가 드가 , 빈센트 반 고흐 였습니다 .
인상주의는 클로드 모네(1840-1926)의 매우 중요한 그림 <인상, 해돋이>에서 이름을 따왔다. 이 그림은 1874년 '앵데팡당전'에 처음으로 선보였다. 이 전시에 대해 비평가 루이 르로이는 <인상, 해돋이>가 스케치에 지나지 않는다고 비난했으며, 부정적인 의미에서 이 전시회에 '인상주의자들의 전시회'라는 별칭을 붙였다. 하지만 이들은 인상주의자들이라는 단어를 자랑스럽게 받아들였다.
<인상, 해돋이>는 작업실이 아니라, 건너편에 르 아브르 항구가 보이는 창문에서 그린 것이다. 모네는 재빠른 붓질로 새벽에 깨어나고 있는 근대의 도시 르 아브르 항구의 모습을 그렸다.
위 그림은 색채 이론에 대한 흥미를 보여주는 계산된 그림이기도 하다. 강렬한 주황색으로 태양이 아침 안개를 뚫고 떠오르는 것 같은 효과가 창출되었다. 그러나 주위 환경과 동일한 밝기의 태양은 실제로는 흑백사진에서처럼 거의 분간이 되지 않는다.
모네가 높은 위치에서 관점을 취하고 느슨한 붓놀림을 사용한 것은 그가 1860년대 후반에 사용하기 시작한 스타일을 대표한다. 높은 위치에서는 배경과 전경의 색조 대비와 채도가 최소화되는 동시에 시청자에게 장면이 자신을 향해 기울어진 것처럼 느끼게 한다. 시청자는 높은 거리에서 대로의 소동을 볼 수 있어 장면을 연구할 수 있지만 액션에서 물러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대로에서 분주한 장면의 움직임, 보행자, 말이 끄는 마차는 모네가 프랑스 부르주아가 입었던 검은색 코트 , 그들의 검은색 습관 을 암시하고자 느슨한 검은색 붓놀림으로 그린 흐릿한 인물에 의해 암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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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65~1866년에 그린 그림이다. 1863년, 당시 살롱에서 외면 받은 에두아르 마네의 작품, 《풀밭 위의 점심 식사》에 대한 응원의 의미로 그린 동명의 작품이다. 모네는 총 두 가지 버전으로 이 그림을 그렸는데 하나는 프랑스 파리의 오르세 미술관에 있고 1866년에 그려진 보다 작은 버전은 러시아 모스크바의 푸시킨 미술관에 있다.
그 중 오르세 미술관에 있는 그림은 원래 하나의 큰 캔버스에 그려진 그림인데 생활고에 시달렸던 모네가 당시 집주인에게 담보로 이 그림을 맡겼고 창고에서 보관중이던 이 그림이 곰팡이가 슬자 모네가 새로 복원하여 세 부분으로 나누어 보관했다. 그러나 그 중 세 번째 부분은 현재 유실되어 전해지지 않으며 왼쪽 부분과 가운데 부분만이 남아 현재 오르세 미술관에 소장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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