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TIL-1Week-2Day

디오·2023년 3월 14일
0

2023.03.14 (VOD 강의)

오늘은 정말 긴 하루였다. 너무 많은 정보를 배워서 1일차처럼 코드까지 적어놓는 시간은 없을것 같다.그리고 오늘 자바를 배우며 느꼈던 부분은 코드를 외우려는 시도는 아무 의미가 없다는걸 알았다.아무래도 기본적인 코드는 알아야겠다는 생각에 그래도 머릿속에 담아보려고 노력했고, 마지막 후반부에는 퀴즈도 있었기때문에 최대한 외워보려고 했는데 아무 의미없는 행동이였다는걸 느꼈다.

코드를 외우기 보다는 전체적인 맥락. 이 코드가 왜 이렇게 작성되고, 왜 이렇게 진행이 되는지, 순서는 왜 이런지 이런 부분을 신경쓰는게 더 중요한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사실 내가 하는말이 맞는지 틀린지도 모르겠다. 일단 오늘 너무 많은 정보를 들어서 어차피 머리속에 다 넣을수는 없고, 전체적인 흐름만 익히는데 13시간이 걸려버렸다.

내일부터는 본격적인 수업이 시작되는데 벌써부터 걱정이다.오늘까지는 그래도 VOD수업이여서 내가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다시 돌려보고 확인하면서 진행할 수 있었는데 내일부터는 강사님이 후다닥 넘어가실테니 걱정이다.결과적으로 않할수는 없기에 최대한 집중해서 수업에 임하겠지만 부디 내가 잘따라갈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랄뿐이다.오늘 다양한 교육을 배웠는데 내용을 다 적기엔 너무 많고, 이미 필기를 하면 적어놓은 내용이 있기 때문에 차후 시간이 남는다면 정리해보도록 하겠다.내일부터 더 바빠질테니 이만.

😍나의 세명찡

세명찡 2일차 Velog

profile
개발자가 되어가는 개린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