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MYSQL 연결

코딩을 합시다·2023년 2월 14일
0
post-thumbnail

우선 AWS에서 RDS를 검색해서 RDS로 들어간다. 그리고 데이터베이스 생성 클릭!

표준생성과 MySQL을 클릭해준다.

나는 프리티어를 설정해줬다

DB 인스턴스 식별자, 사용자 이름, 암호를 작성해준다.

DB 인스턴스 크기는 db.t2micro로 정해줬다.

연결 -> 추가 연결 구성 클릭

다음과 같이 설정해준다

  • 퍼블릭 액세스 기능: "예" 선택
    • 이 설정이 되어있어야 우리 컴퓨터에서 AWS RDS 의 MySQL과 연결이 가능합니다. 꼭 퍼블릭 액세스 설정을 확인해주세요!
  • VPC 보안 그룹: "새로 생성" 선택
  • 새 VPC 보안 그룹 이름을 원하는 걸로 적어준다.
  • 가용 영역: 옵션 중 아무거나 선택하셔도 괜찮아요.

추가 구성 > 초기 데이터베이스 이름을 작성해준다.

데이터베이스 생성을 눌러서 생성해준다.

그리고 RDS 보안그룹에 들어가서 3306 포트의 ipv4, ipv6를 모두 열어준다

RDS 포트 열어주기

  1. springboot-database 클릭

  1. 연결 & 보안 > 보안 > VPC 보안 그룹 의 springboot-db-security 클릭

  1. 보안 그룹 ID 클릭

  1. 인바운드 규칙 편집 클릭

  1. 소스 > 위치 무관 클릭해서 0.0.0.0/0, ::/0 생성 확인 후 "규칙 저장" 클릭


Intellij에서 확인하기

엔드포인트 확인 후 드래그하여 복사

Data Source > MySQL 을 클릭합니다. (제일 상단이 아니라면 중간 즈음 있을 거에요!)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 Name: springboot-database
  • Host: 나의 엔드포인트
  • User: 나의 Username
  • Password: 나의 비밀번호
  • Database: myselectshop

Test Connection을 클릭하고 연결이 되면 OK를 눌러서 진행해 준다.

application.properties에 넣을 때는 이렇게 넣으면 된다.
spring.datasource.url=jdbc:mysql://나의엔드포인트:3306/DB 이름
spring.datasource.username=나의USERNAME
spring.datasource.password=나의패스워드
spring.jpa.hibernate.ddl-auto=update


참고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