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1 과 s2는 각각 별개의 객체로 생성되어 주소값이 다르기 때문에 == 비교가 불가능하다.하지만이렇게 객체를 생성하는 경우 객체를 생성 시 JAVA 내부에서 같은 값이 있는지 확인 후동일한 주소를 참조하게 만든다 그러니 같은 주소값을 비교하는 형태라 True가 나오게
자바에서 클래스는 객체를 정의하는 탬플릿이다객체는 상태( State ) 와 행위( behavior )를 가지는데 클래스는 class 키워드를 사용해 선언한다.객체는 new 키워드를 이용해 생성한다클래스는 객체를 정의하는 탬플릿이라는 말이 핵심이다.가장 유명한 예시인
인터페이스는 메소드의 시그니처만 정의한다인터페이스를 상속하면 인터페이스에 명시된 모든 메소드를 반드시 구현해야 한다.(8버전부터 default 기능이 추가되었다.)추상 클래스와 다르게 다중의 상속이 가능하다.인터페이스는 변수를 가질 수도 있지만 해당 변수들은 final
Exceptional event 라는 단어를 축약한 단어.→자바 튜토리얼 사이트의 설명←Definition : 정의 An exception is an event, which occurs during the execution of a program, that disrup
회사 업무를 하는 도중 JSON 노가다를 어쩔수 없이 해야하는 경우가 생겼다코드를 작성하면서 SELCET 해 온 LIST을 반복하며 JSON Object를 생성해 JSON Array에 적재하는 일이였는데매 반복마다 객체를 생성하는것과 객체를 초기화 해 사용하는것의 장
==동일성은 두 객체가 정확히 같은 것인지를 나타내는 개념이다. A와 B가 동일하다는 것은 A와 B가 정확히 같은 객체라는 뜻이다. 객체의 내용, 상태, 속성 등이 모두 동일한 경우에만 성립한다.이는 메모리 상에서 같은 위치에 존재하는지 확인하는게 필요하다..equal
난수를 생성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클래스 중 하나.매번 다른 시드 값을 사용하여 의사 난수를 생성.메서드를 호출할 때 인자로 최대값을 전달하면 0부터 최대값-1까지의 범위 내에서 난수를 생성.난수 생성 알고리즘은 선형 합동 생성기(Linear Congruential
JDK 1.5 이전 버전에서는 컴파일러가 어노테이션을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다.예를 들어 JUnit에서는 @Test가 아닌 TestCase를 상속받아 테스트 케이스를 작성했다.혹은 XML파일을 이용해 EJB(Enterprise JavaBeans)의 정보를 지정했다
해시 맵을 사용하다 보면 당연히 할 수 밖에 없는데 Hash function을 이용해 나온 해시값을 capacity 를 활용해 모듈러 연산 후 나온 값을 해시테이블에 저장한다.이 때 . 발생 하는 문제를 Collisosion이라고 한다.이 때 해결하는 알고리즘이 대표적
예전 부터 "그래서 객체지향이 뭔대?" 라는 질문에 단순히 현실의 객체를 행위와 상태로 나눠 코드로 구현한 것이라고 설명했던 것 같다. 하지만 항상 그 답변에 스스로 만족 못했던 것 같다. 그러던 와중 F-Lab OT에서 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라는 책을 받게 되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