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코드 1일차(6/22) 로그

이병수·2020년 6월 22일
0

일상로그

목록 보기
5/39

오전

개인

  • 식사: 안먹음

위코드

오리엔테이션1(by 은우님)

-개인소개, 카드발급, 설문조사, 프로그램 설치

오후

개인

  • 식사 : 한식뷔페(6500원)

위코드

오리엔테이션2(by 은우님)

커리큘럼, attitude, code of conduct

  • 코딩은 농사와 같다. 절대적인 시간 투자 필요 (하루 최소 10~12시간 , 월~일)
    비교는 금물, 항상 과거의 나와 비교하며 성장하는 데 주안점을 두자
  • 커뮤니티의 중요성!!!!
  • 학원이 아니다 주도적으로 학습하고 질문하자!
  • 그 날 배운 것은 무조건 그날 TIL !!!

오리엔테이션3 (by 두리님)

  • repl.it 작성법

  • 나머지 시간 HTML, CSS repli.it

저녁

개인

  • 식사 : 순남시래기 시래기국(7000원)

Habit Tracker

  • 4/5
    운동 못함, 내일은 오전에 꼭 운동해야지!

위코드

귀가

11:20PM

총평

오늘은 위코드 첫날 엄청 정신없었다. 어떻게 하루가 흘러갔는지 모를 정도로 빨리 지나간 느낌이다. 그래도 이렇게 내가 하고 싶었던 공부를 하면서 시간이 어떻게 지나가는 지 모를 정도의 몰입상태를 느끼는건 기분이 좋다.
나는 거의 제일 늦게 가서 겨우 css 문제 다 풀어가는데 (심지어 2문제 못품) 저녁 먹기 전에 끝내고 집가는 사람들도 있다. 실력이 좋은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
사람마다 출발선이 다르므로 그들과 비교할 것이 아닌 과거의 나와 비교하며 성장감을 계속 느끼고 싶다. HTML, CSS는 꽤 익숙해 대부분 아는 내용이었지만 깊게 공부하지 않아 몰랐던 내용을 알게된 것은 오늘의 큰 수확인 것 같다.

내일도 이렇게 몰입감 큰 하루가 되길 바란다!
오늘도 수고많았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