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코드 8일차(6/29) 로그

이병수·2020년 6월 29일
0

일상로그

목록 보기
12/39

오전

개인

  • 식사 : 단백질 보충제

위코드

  • 등원(9시 35분)

오전 목표 & 리뷰

목표

  • Object(3) 끝!
  • 개념 정리

리뷰

  • Object(3) 미완

으아 거의 다 접근한거 같은데 안풀려서 계속 품

오후

개인

  • 점심 : 빵

위코드

  • 그림으로 동기 찾기 게임(14:00)

오후 목표 & 리뷰

목표

  • 자바스크립트 레플릿 끝
  • dom 시작

리뷰

  • Object(3) 끝!(15:30)
  • DOM , EVENT 레플릿 끝

자바스크립티, DOM 끝 위스타그램 시작

저녁

개인

  • 식사 : 도시락 (닭가슴살 볶음밥, 닭가슴살, 반찬)

위코드

  • westagram 로그인 레이아웃 완성
  • 귀가시간 : 11시 30분

총평

  • 어제 잠을 설쳐서 잠이 무지하게 쏟아졌던 하루였다.
    아침에 멘토님께서 프런트엔드 진도조사를 했는데 대부분 자바스크립트를 끝냈고 위스타그램을 진행중이었다. 심지어 메인페이지 자바스크립트까지 하고 있는 분도 있었다. 나는 자바스크립트 한 문제를 못풀었던 상태라 1단계인데 말이다.
    물론 실력이 다른 동기들과 비교는 금물이나 현 시점에 내가 얼마나 부족한지 가늠할 수 있어 더욱 고삐를 됨을 느겼다. 그렇게 주말에도 열코딩을 하지 않았음이 뼈저리게 반성되었다. 앞으로는 1주차의 여유가 없겠지만 정해진 휴식이 아니고서는 평일과 같이 열코딩 꼭 하자!!

  • 자바스크립트 레플릿 문제 끝판왕이라는 마지막 문제를 나만의 방식으로 풀었다. 물론 그 과정에서 동기의 힌트와 도움이 일부 있었으나 내가 생각한 로직으로 풀어냈음과 그렇게 많은 시간을(?) 소요하지 않았음에 뿌듯뿌듯!

  • 자기 얼굴과 특징을 적어내 동기들이 맞추는 게임을 했다. 아직 통성명을 안했던 동기들과도 자리 재배치하면서 많이 알게됐다. 근데 맨 마지막 자리 구석은 멘토님이 무슨 말하는지 잘안들린다 ㅠㅠ

  • 오늘 위스타그램 4단계 (로그인 페이지 자바스크립트) 까지 하고 싶었는데 감이 아직 안온다... 조금 더 생각해서 내일 오전 ㄱㄱ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