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배캠] UXUI 사전캠프 3주차 미션 - "클릭하면 이동하는 피그마 프로토타이핑" 총정리하기

힝구·2024년 1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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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U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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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그마 프로토타입(Prototype)

화면 순서 또는 플로우 간의 연결을 시켜, 특정 버튼이나 영역을 눌렀을 때
어떤 화면으로 어떤 인터랙션 스타일(클릭, 드래그, 스크롤)로 이동할 것인지 목업으로 보여주는 것

  1. 핫스팟(Hot Spot) : 인터랙션이 시작하는 위치
  2. 커넥션(Connection) : 핫스팟과 이어지는 두 개의 요소 사이의 연결선
  3. 데스티네이션(Destination) : 핫스팟에서 커넥션으로 연결한 도착점이 되는 요소를 의미

인터렉션 디테일 창

핫스팟에서 데스티네이션 요소를 클릭하면 뜨는 창

  1. 트리거(Trigger) : 이벤트라고 볼 수 있는 인터랙션의 시발점으로 클릭, hover 등을 선택
  2. 액션(Action) : 어떤식으로 요소가 바뀔지에 대한 액션명력 종류를 지정 가능
  3. 애니메이션(Animation) : 움직임 선택

액션(Action) 종류

  • Navigate to : 연결한 프레임으로 이동
  • Chage to : 베리언츠 내에서 연결했을 때, 해당 컴포넌트로 바뀜
  • Back : 맨 처음 프레임으로
  • Scroll to : 연결한 위치로 스크롤
  • Open link : 외부링크로 연결
  • Open ovelay : 오버레이 열림 (모달 팝업에 사용)
  • Swap ovelay : 화면이 오버레이 프레임으로 바뀜
  • Close ovelay : 오버레이 닫기

트리거(Trigger) 종류

  • On click : 요소를 클릭했을 때
  • On drag : 요소를 가로, 세로 방향으로 드래그 했을 때
  • While hovering : 요소에 마우스를 올리고 있는 동안 (Mouse enter와 Mouse leave를 번갈아 실행)
  • While pressing : 요소에 마우스를 꾹 누르고 있는 동안 (Mouse down과 Mouse up을 번갈아 실행)
  • Mouse enter : 마우스가 영역에 들어가는 순간의 액션처리
  • Mouse leave : 마우스가 영역을 벗어나는 순간의 액션처리
  • Mouse down : 마우스를 누르는 순간의 액션처리
  • Mouse up : 마우스에서 손을 떼는 순간의 액션처리
  • After delay : 일정 시간이 지난 뒤 화면이 넘어감

나이키 앱 화면 예제를 이용하여 프로토타입을 제작하는 방법

  1. 첫번째 화면을 선택 후 프로토타입(Prototype) 패널 클릭
  2. 핫스팟(+ 버튼) 클릭 후 다음 페이지로 드래그
  3. 인터랙션 디테일 창으로 움직임 선택 On click > Navigate to > 로그인창 > Instant
    (클릭하면 연결한 프레임인 '로그인창'으로 즉시 이동)
  4. 같은 방법으로 모든 페이지 연결하여 설정
  5. 우측 상단 프로토타입 뷰(Prototype View) 버튼을 클릭 재생
  • Present : 새 창으로 열림
  • Preview : 미리보기 창으로 열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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