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배캠] UX/UI 사전캠프 데일리 미션 1주차-5

힝구·2024년 1월 31일
0

UXUI

목록 보기
7/54

이번주 학습내용 관련 WIL

  • 지난 일주일 동안 가장 인상 깊었던 배움에는 뭐가 있었지?
    요약을 한다거나 거의 따라쓰기 바빴고 한 줄이라도 내 생각을 적어보고 있었다.
    작은 문장도 쉽고 빠르게 쓰지 못하는 나에게 알맞는 연습이다.
  • 그 배움까지 다가가는데 어떤 어려움이 있었지?
    어떤 아티클을 써야하는지 어떤 아티클을 보고 내 생각을 적는 것에 대해 어려움이 있었다.
    이부분은 일을 할 때도 항상 느꼈었다. 디자인을 했으나 글/분석/기획에 어려움을 갖고 있었다.
  • 결과적으로, 현재 나의 상태는 어떻게 되었지?
    어렵더라도 꾸준함을 가져보자는 마음으로 한 주를 채웠다.
  • 이 상태에서 다음 일주일을 더 잘 보내려면 무엇이 필요할까?
    어떻게 쓰든 우선 해보자는 마인드가 필요하다.

  • The four Fs (참고 링크)
    * FACTS(사실, 객관) : 이번 일주일 동안 있었던 일, 내가 한 일
    * FEELINGS(느낌, 주관) : 나의 감정적인 반응, 느낌
    * FINDINGS(배운 것) : 그 상황으로부터 내가 배운 것, 얻은 것
    * FUTURE(미래) : 배운 것을 미래에는 어떻게 적용할 지

웹/앱 서비스 조사 및 나의 관심 분야 찾아보기

  1. 현재 웹/앱에는 어떤 서비스들이 있는지 살펴봅시다.

    1. 내가 자주 사용하는 웹/앱
    - 지그재그
  2. 서비스 별 주요 목적, 기능을 조사하여 정리해봅시다.

    1. 서비스 소개
    -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
    - 쇼핑하기 편리한 플랫폼에서 나만의 스타일을 발견하고 완성하는 '플레이그라운드'
    1. 타겟
    - 10/20 여성에서 리뉴얼 이후 10/20/30/40 여성으로 대폭 확장됨
    1. 기능
    랭킹과 즐겨찾기 등을 통해 여러 쇼핑몰을 일일이 방문해야 결제할 수 있는
    번거로움 해결. '편리한 쇼핑 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통합' 장바구니 및 결제 시스템 도입.
  3. 비슷하거나 같은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웹/앱들을 나열해봅니다.

    브랜디, 에이블리, 무신사
  4. 내가 선정한 서비스를 하고 있는 다양한 기업을 조사하여 작성해봅시다.

    쇼핑플랫폼, 커머스 형태
profile
UI/UX디자인 - 스터디/아티클/리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