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 OAuth - Error handling auth response. Error: attributes+required%3A+%5Bzoneinfo%5D

이경은·2022년 11월 11일
0

❌ Error

OAuth - Error handling auth response. Error: attributes+required%3A+%5Bzoneinfo%5D

리액트 앱에서 AWS의 Cognito와 Google 소셜 로그인을 구현하면서 발생한 에러이다.
에러 메시지는 zoneinfo가 없어서 발생한 것으로 보였다. 현재 cognito user pool에는 email, name, zoneinfo가 필수적으로 필요하다.
하지만 google에서는 zoneinfo와 매칭되는 항목이 없었고, 별도로 그냥 적어서 매칭해주었다. 이게 원인이 되어 구글로 sign-in 하려고 하자 zoneinfo가 없어서 문제가 발생한 듯 한 것 같았다.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48135017/login-with-facebook-using-cognito-is-redirecting-to-url-with-an-error

위의 링크를 보면, 매칭되는 attribute가 없어서 발생하는 에러가 맞는 것 같고, 새로운 user pool를 생성해서 해결했다고 되어 있다.
user pool은 한 번 생성하면 변경이 어려워서 결국 새로 생성하게 되었다.

zoneinfo를 required attribute가 아니라 custom attribute로 바꿔서 user pool을 구성해서 새로 생성해서 구현했더니 에러가 해결 되었다.

profile
Web Develop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