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ct _ Styled Components

1. CDD > >CDD (component-Driven Dvelopment) CDD를 사용하면 부품 단위로 UI 컴포넌트를 만들어 나가는 개발을 진행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여러 프로젝트 간에 같은 UI 컴포넌트를 사용할 수 있다. (재사용할 수 있는 UI 컴포넌트

6일 전
·
0개의 댓글

React _ REST API 호출

StatesAirline Server API를 사용한다. (클라이언트에서 항공편을 조회할 때 사용되는 API)검색 조건과 함께 StatesAirline 서버에서 항공편 정보를 요청하도록 한다. (fetch를 이용하여 getFlight 함수를 REST API 호출로 대신

2022년 6월 15일
·
0개의 댓글

React _ useEffect

sideEffect side Effect란, 순수 함수적인 특징에 위배되는 기능들을 말한다. > > 순수 함수? > * 어떤 값이 들어왔을 때, 일관된 값만 나와야 한다. > * 즉, 어떠한 전달 인자가 주어질 경우, 항상 똑같은 값이 리턴되어야 한다. > * 그

2022년 6월 15일
·
0개의 댓글

React _ 상태 끌어올리기

React 먼저 컴포넌트 만들고 다시 페이지 조립해나가는 방식즉, 상향식 (bottom-up)으로 앱을 만든다React 컴포넌트자식 컴포넌트 바깥에서 props 이용해 데이터를 마치 전달인자, 속성처럼 전달받는다.이 때, 데이터를 전달하는 주체는 부모 컴포넌트이다.즉,

2022년 6월 15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HTTP/NETWORK _ POSTMAN

POSTMAN >* HTTP 요청을 테스트할 수 있는 API 테스트 도구 ->클라이언트 입장에서 서버 API를 테스트하거나 API를 만드는 과정에서 매우 유용하다 Postman _ Message States 요청 Message states Server에 다양한

2022년 6월 15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HTTP / NETWORK _ REST API

REST는 “Representational State Transfer”의 약자로 직역하면 “대표 상태 전송” 이라는 뜻이다.REST API는 웹에서 사용되는 데이터나 자원(Resource)를 HTTP URI로 표현하고, HTTP 프로토콜을 통해서 요청과 응답을 정의하는

2022년 6월 10일
·
1개의 댓글

HTTP / NETWORK _ 네트워크 기초

2티어 아키텍처 -> 리소스가 존재하는 곳(Server)과 리소스 사용하는 앱(Client)을 구분시킨 것클라이언트 사용자가 직접 눈으로 보고, UI를 클릭 또는 터치하는 등의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앱종류 -> 플랫폼에 따라 구분 / 웹앱(웹 플랫폼), ISO&안드로

2022년 6월 10일
·
0개의 댓글

React _ state & props 2

이제 본격적으로 state & props를 실습해보자. react twittler 스프린트의 어려웠던 부분을 다시 공부하면서 복습한다. state & props 활용해 tweet 전송 form 만들기 1. useState로 state 변수와 state 갱신 함수 만

2022년 6월 9일
·
0개의 댓글

React _ state & props

props(property)?성별이나 이름처럼 외부로부터 전달받은 값으로, 웹 애플리케이션에서 해당 컴포넌트가 가진 속성에 해당한다.부모 컴포넌트로부터 전달받은 값이며 객체 형태이다. (어떤 타입의 값을 넣어도 전달할 수 있다!)외부로 부터 전달받은 변하지 않는 값,

2022년 6월 8일
·
0개의 댓글

React _ React SPA

전통적 웹사이트 (Multi Page Application): 웹사이트 내의 다른 페이지로 이동할 때 페이지 보여주기 위해서 매번 HTML 파일로 된 '페이지 전제'를 불러옴SPA (Single Page Application): 웹사이트 내의 다른 페이지로 이동할 때

2022년 6월 3일
·
1개의 댓글

React _ React Intro

오늘 처음으로 리액트를 접하게 되었다. 문법이 아직은 생소하고 어렵기는 하지만 확실히 기존의 'html,css를 작성하고 dom을 또 작성해 html코드를 업데이트하던 방식'보다는 간편하고 이해하기도 쉬운 것 같다. 그럼 React Intro 유닛에서 학습한 내용을 정

2022년 6월 2일
·
0개의 댓글

Javascript _ promise

봐도 봐도 역대급으로 이해가 안가는 프로미스...! 블로그 정리를 하다보면 스스로 개념 정리가 어느정도 될 듯 해서 블로그 정리를 해본다! 일단 프로미스에 대해서 정리하기 전에 동기, 비동기에 대해서 부터 알아야 한다. 1. 동기와 비동기 > 동기 (synchro

2022년 6월 2일
·
0개의 댓글

Javascript _ 프로토타입

프로토타입이란, 클래스 간의 상속을 구현하기 위해서 사용된다. 이 프로토타입은 어떤 클래스의 부모 클래스 역할을 하는 객체로서 다른 클래스에 메서드를 포함한 공유 프로퍼티를 제공한다. 프로토타입을 제공받는 자식 클래스는 상위 클래스의 프로퍼티를 자신의 프로퍼티처럼 자유

2022년 5월 26일
·
0개의 댓글

Javascript _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 (Procedure Programming)절차 지향 프로그래밍이란 기능을 중심을 두고 '어떤 순서로 처리할 것인가?'에 초점을 둔다. 따라서 필요한 데이터의 순서를 파악하고 그에 필요한 기능을 함수로 만든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Object O

2022년 5월 26일
·
0개의 댓글

Javascript _ 반복문

> 반복문은 조건식의 평가 결과가 참일 경우에 코드 블록을 실행한다. 그 후 조건식을 다시 평가하여 여전히 참인 경우 코드 블록을 다시 실행한다. ** 1. for 문 for문은 조건식이 거짓으로 평가될 때까지 코드 블록을 반

2022년 5월 26일
·
0개의 댓글

Javascript _ 고차함수 2

고차함수 너무 어렵다 진짜....!!!이제 본격적으로 고차함수를 사용해보자. Javascript 내에는 기본적으로 내장된 고차함수가 여럿 있다. 그 중에서도 배열 고차 함수는 매우 유용한 고차함수를 제공한다. 배열 고차함수에는 어떠한 고차함수들이 있는지, 어떻게 사용하

2022년 5월 24일
·
0개의 댓글

Javascript _ 고차함수 1

오늘은 드디어 섹션2 학습 첫날이다. 섹션2부터 어려운 내용이 많아진다고 해서 긴장을 많이 했었는데 역시나 처음부터 섹션1과는 차원이 다른 난이도였다.. 뿐만 아니라 주어진 시간도 매우 짧아서 솔로 코플릿 문제도 점심 시간 없이 겨우겨우 풀 수 있었다. 여러모로 자괴감

2022년 5월 24일
·
0개의 댓글

Javascript _ 원시 자료형과 참조 자료형

원시자료형은 하나의 고정된 저장 공간, 참조 자료형은 동적으로 늘어날 수 있는 저장공간을 말한다.먼저 원시 자료형의 경우 선언과 할당을 통해 하나의 변수에는 하나의 데이터 값 자체를 담는다. 따라서 이 보관함의 크기는 고정되어 있고, 데이터값은 변경 불가능하기 때문에

2022년 5월 24일
·
0개의 댓글

DOM 2

이제 본격적으로 DOM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이전 게시물과 마찬가지로 책을 참고하여 천천히 정리해본다. 이번에 공부를 하며 알게 된 사실인데 컴퓨터 언어를 배울 때 가장 빠르게 학습하는 방법은 CRUD (Create, Read, Update, Delete)

2022년 5월 23일
·
0개의 댓글

DOM 1

1. DOM 기초 > DOM은 Document Object Model (문서 객체 모델)의 약자로, HTML 요소를 Object 처럼 제어할 수 있는 Model이다. 쉽게 말해, Javascript를 사용할 수 있으면 DOM으로 HTML을 조작할 수 있다! 위의 글은

2022년 5월 18일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