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_3D Survival Game Development_1

💀LeeSY·2021년 3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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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인 1조 구성의 팀으로 Unity 3D를 기반으로한 게임 개발에 착수.

그에 대한 첫 주차 작업 진행 내용이다.

게임 주제는 교육용 컨텐츠를 기본으로 한 서바이벌 생존 탈출 게임을 구상

  1. Unity란?
    • 유니티는 게임 엔진 기술이자 통합개발환경(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IDE)이다. C#, C++, JAVA 등의 프로그래밍 언어를 통해 게임의 물리적 작용을 구현하고, 각종 텍스처 및 이미지를 활용하여 게임 환경을 구현하는 플랫폼이다.
  1. C# 언어를 사용!
    • C++(시플러스플러스)에 기본을 두고, 비주얼 베이직(visual basic)의 편의성을 결합하여 만든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언어이다.
  1. 개괄적 게임 시나리오 구상
    • 일상의 소중함을 느끼는 것에 대한 주제
    • 교육용 컨텐츠를 포함한 게임 이벤트
    • AI 기능이 적용된 크리쳐 시스템 구현
    • NPC와의 소통을 통한 게임 진행
    • 일정 목표 도달 시 게임 엔딩
  1. Asset

    • Asset이란 게임 또는 프로젝트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항목이다. 3D 모델, 오디오 파일, 이미지 및 Unity에서 지원하는 기타 파일 유형 등 Unity 외에서 제작된 각종 파일의 형태로 제공될 수 있다.

    • 게임 디자이너 및 그래픽 디자이너가 팀에 따로 있지 않으므로 Asset Store의 배포판을 통해 게임 제작 예정

  • 다운 받은 Asset들은 폴더 형태로 유니티 창에 끌어오거나 import하여 즉시 게임 설계 화면에 적용 가능하다.

  1. 맵 제작

    • Terrian을 통해 게임에서 각종 사물체들을 놓을 수 있는 맵을 제작한다.

    • 각종 텍스처를 불러와 특수한 이미지의 맵을 제작할 수도 있으며, 땅의 모형을 결정하여 마우스 클릭 및 드래그를 통해 임의대로 자신만의 지형을 제작할 수 있다.

  • 맵 Asset을 통해 import하여 즉시 완성된 맵을 적용시킬 수도 있으며, 그 완성맵을 변형하는 것 또한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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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little strange but passionate, sincere hard wor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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