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데이터 백엔드 부트캠프 8월 회고록

이동명·2023년 9월 8일
0

부트캠프 회고

목록 보기
4/6
post-thumbnail

나의 8월 회고

지난달은 꽤 바쁘게 지새고.. 8월의 강의 스케줄은 프론트쪽을 주제로 진행 하게 되었다. 강의에 들어서기 전에는 예전에 조금이나마 했었던 경험이 있어서 쉬엄쉬엄 갈 수 있겠다.. 라고 생각 했지만 내가 생각했던 정도 까지는 아니었다.

물론 알고 있는 부분도 어느정도 있었지만 매번 작업할 때 마다 세세하게 알기는 귀찮아서 넘어 갔던 부분들을 다시 한번 짚어보면서 공부할 수 있는 계기가 된 한달이었다.

이전에는 vue.js 와 전역관리는 vueX 를 사용하여 작업을 1년정도 했었고 개인프로젝트로 react 와 redux를 조금 더 연습을 했다. 그리고 react 수강과 프로젝트를 하면서 조금 더 react에도 적응하게 되었다. 라이브러리와 프레임워크의 차이는 어느정도 있지만..

그래도 js 기반과 spa 는 사실상 거의 비슷한 점이 많은 것 같아서 조금은 수월하게 배울 수 있었다. ssr 방식의 next 도 혼자 개인프로젝트만 해봐서 다음 프로젝트는 next 로 한번 진행 해 보던지 해보자..

저번 프로젝트에서 진행했던 shose mall 을 조금 더 고도화 하면서 공부중..

그리고 다음 달 부터는 이 부트캠프를 들으려고 했던 이유는 MSA 에 대해서 배우니 조금 더 집중하는 달이 되어보자..

Keep

복습 !

Problem

nosql 과 ssr , 코테!

Try

지난 번 회고에서 진행해보고자 했던 점은 팀원들과의 회의 후 사용하지 않기로 결정되서 다음 프로젝트로 !

Final Action Item

nosql 과 ssr , 코테!

profile
Web Develop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