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DAY-9 무슨 공부를 했나

5taecoo·2022년 3월 31일
0

TIL

목록 보기
9/12


오늘은 시간이 부족하여 간략하게 무엇을 공부했는지만 적어야 될거같다.

💻 VanillaJS

  • 참여하고 있는 데브코스의 VanillaJS 사전 문제

  • VanillaJS 사전 문제풀이

    코드에 대한 문제점을 찾고 해결할 수 있는 답안인 문제였는데 엄청 어렵진 않았지만 두문제정도 못 풀었다...

  • VanillaJS로 클론코딩을 해보고 싶어서 어떤걸 해볼지 고민 해보았고 지금 내가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인 Chrome으로 결정하였다.

    강의도 있었기에 부족한 실력으로도 감을 익혀볼 수 있을거 같아서 선택하게 되었다.

📖 모던 JavaScirpt Deep Dive

  • 함수를 다 이해하고 넘어간 것은 아니기에 다시 한번 복기하였다.
  • 스코프로 넘어갈 예정이었으나 못 넘어가고 함수에 머물러 있다.

    함수는 이해하기가 어려워서 한 두번은 더 봐야 그나마 조금 더 이해할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회고🥲

내일 일정으로 인해 오늘은 TIL을 간략하게 무엇을 하였는지만 적게 되어서 아쉽다...(False)
오늘 공부하며 느꼈던 것은 아직 다른 사람 코드를 보고 이해하는 것이 조금 느리다?
많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사전 문제를 풀면서 처음 시작하면서 100중에 100을 이해 못하였더라도 계속 공부를 하면서 99, 98 이런식으로 최대한 빨리 줄여나가자라는 생각도 들었다.
내일은 오전 일정을 빨리 끝내고 오후부터 바로 오늘 제대로 못했던거 두배로 하자는 생각이 든다.
(클론코딩이 기대가 되기도 해서ㅎㅎ)

profile
프론트엔드를 꿈꾸며 개발을 공부 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