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버스 -> UI 를 활용할 때 구분해서 여러개 사용하자!
(캔버스의 테두리 = 화면의 크기)
Free Aspect 로 작업하지 말것 -> 명확하게 화면비율 설정하고 진행(보통 Full hd)
Image 에서 slice -> 끝에 라운드 처리 되어 있는 곳에서 많이 사용
Image - sprite만 사용
Raw Image - texture(어떤 이미지든 넣을 수 있음)
TextmeshPro 한글이 지원되지 않는 대신 기능이 많고 성능이 좋음 legacy text는 한물감
UI 별로 캔버스를 분리해서 Sort order를 구분해 사용해 주는 것이 좋다
UI 에서 layout 기능을 많이 이용할 것
문제 설명
한국중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은 각자 정수 번호를 갖고 있습니다.
이 학교 학생 3명의 정수 번호를 더했을 때 0이 되면 3명의 학생은 삼총사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5명의 학생이 있고, 각각의 정수 번호가 순서대로 -2, 3, 0, 2, -5일 때, 첫 번째, 세 번째,
네 번째 학생의 정수 번호를 더하면 0이므로 세 학생은 삼총사입니다.
또한, 두 번째, 네 번째, 다섯 번째 학생의 정수 번호를 더해도 0이므로 세 학생도 삼총사입니다.
따라서 이 경우 한국중학교에서는 두 가지 방법으로 삼총사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한국중학교 학생들의 번호를 나타내는 정수 배열 number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학생들 중 삼총사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의 수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하세요.
제한사항
3 ≤ number의 길이 ≤ 13
-1,000 ≤ number의 각 원소 ≤ 1,000
서로 다른 학생의 정수 번호가 같을 수 있습니다.
- 내 풀이 -
using System;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number)
{
int answer = 0;
for(int i = 0; i < number.Length; i ++)
for(int j = i+1; j< number.Length; j++)
for(int k = j+1; k< number.Length; k++)
if(number[i]+number[j]+number[k] == 0)
answer++;
return answer;
}
}
문제 설명
숫자로 이루어진 문자열 t와 p가 주어질 때, t에서 p와 길이가 같은 부분문자열 중에서, 이 부분문자열이 나타내는 수가 p가 나타내는 수보다 작거나 같은 것이 나오는 횟수를 return하는 함수 solution을 완성하세요.
예를 들어, t="3141592"이고 p="271" 인 경우, t의 길이가 3인 부분 문자열은 314, 141, 415, 159, 592입니다. 이 문자열이 나타내는 수 중 271보다 작거나 같은 수는 141, 159 2개 입니다.
제한사항
1 ≤ p의 길이 ≤ 18
p의 길이 ≤ t의 길이 ≤ 10,000
t와 p는 숫자로만 이루어진 문자열이며, 0으로 시작하지 않습니다.
- 내 풀이 -
using System;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string t, string p)
{
int answer = 0;
for(int i = 0; i < t.Length - p.Length + 1; i++)
if(long.Parse(t.Substring(i, p.Length)) <= long.Parse(p))
answer++;
return answer;
}
}
int.Parse로 했는데 오버플로우 발생 -> 제한사항 p와 t의 길이를 잘보고 자료형을 정해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