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06 TIL

SeongH·2023년 9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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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새롭게 알게 된 것


  • MonoBehaviour를 상속받은 클래스만이 게임오브젝트와 연결 될 수 있다.

  • PPU -> 1유닛당 몇픽셀을 할당할 것인지(PPU가 작을수록 단위 유닛당 적은 픽셀수를 할당하므로 크기가 커진다)

  • World 좌표와 Local 좌표를 구분

  • Time.deltatime -> 한 프레임이 넘어가기 까지 실제로 걸린 시간

  • OnMoveEvent?.Invoke(direction); -> 여기서 '?.' 은 앞에 있는애가 null 이 아닐 때에만 동작하게 해주는것

  • SerializeField

    • private로 선언된 변수를 인스펙터에서 직접 접근
    • 기본적으로 private 변수는 인스펙터에 표시되지 않지만, SerializeField를 사용하면 해당 변수가 인스펙터에서 수정 가능한 필드로 표시
  • Action은 반환값이 없는 메서드를 등록할 수 있는 델리게이트(Action에는 return 타입이 없는(void) 함수만 등록 가능)
    += 를 이용해서 Action에 반환값이 없는 메서드를 추가할 수 있다.( 메서드뒤에 괄호를 붙이지 않아도됨)
    ex) _controller.OnMoveEvent += Move;

알고리즘 코드 카타


<수박수박수박수박수박수?>


문제 설명
길이가 n이고, "수박수박수박수...."와 같은 패턴을 유지하는 문자열을 리턴하는 함수, solution을 완성하세요. 예를들어 n이 4이면 "수박수박"을 리턴하고 3이라면 "수박수"를 리턴하면 됩니다.

제한 조건
n은 길이 10,000이하인 자연수입니다.

-내 코드-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string solution(int n) 
    {
        string answer = "";
        for(int i = 1; i <= n; i++)
        {
            if(i%2==0)
                answer += "박";
            else
                answer += "수";
        }
        return answer;
    }
}

<내적>


문제 설명
길이가 같은 두 1차원 정수 배열 a, b가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 a와 b의 내적을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이때, a와 b의 내적은 a[0]b[0] + a[1]b[1] + ... + a[n-1]*b[n-1] 입니다. (n은 a, b의 길이)

제한사항
a, b의 길이는 1 이상 1,000 이하입니다.
a, b의 모든 수는 -1,000 이상 1,000 이하입니다.

-내 코드-

using System;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a, int[] b) 
    {
        int answer = 0;
        
        for(int i = 0; i < a.Length; i++)
        {
            answer += a[i] * b[i];
        }
      
        return answer;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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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 꿈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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