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 1, 2 chap 1. JVM chap 2. 변수, 자료형, 입출력 chap 3, 4, 5 chap 3. 연산자 chap 4. 조건문과 반복문 chap 5. 참조타입 chap 6, 7 chap 6. 클래스 chap 7. 상속 chap 8, 9, 10 c
메소드는 클래스와 관련된 작업을 하는 함수이다.메소드는 복잡한 코드를 정리정돈 할 수 있게 도와주는 훌륭한 도구이다.main 메소드는 특수한 메소드로, 우리가 클래스를 실행할 때 어떠한 명령을 더 내리지 않아도 main 메소드를 실행한다.이클립스에서는 Refactor라
절차적 프로그래밍 : 메소드를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가는 프로그래밍대표적으로 c언어가 있다.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 관련있는 변수와 메소드를 모은 수납상자와 같은 클래스를 이용해서 프로그램의 구조를 만들어 가는 방식객체 지향 언어 : 이러한 방식을 언어 차원에서
두 개의 클래스가 있다. 한 클래스가 다른 클래스의 기능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면 일일이 코드를 구현할 필요가 없다. 이럴 때 사용하는 기능이 상속이다.extends를 사용하여 Cal3 클래스는 Cal을 상속받았다.Cal3는 비어있지만, sum 메소드를 가지고 있다.부모
인터페이스에 메소드 형식을 미리 선언하고, 구현 클래스에서 해당 메소드 형식을 지켜 오버라이드 하도록 강제할 수 있다.즉, 메소드 규격을 정해놓는 것이다.구현 클래스는 클래스명 뒤에 implements 인터페이스명을 붙여주면 된다.인터페이스 이름은 클래스와 마찬가지로
자바의 기본적인 클래스를 담고 있는 패키지이다.해당 패키지에 있는 클래스와 인터페이스는 import 없이 사용할 수 있다.extends 키워드로 다른 클래스를 상속하지 않더라도 자바의 모든 클래스는 암시적으로 java.lang.Object 클래스를 상속한다.Object
자바는 널리 알려져 있는 자료구조로 객체들을 효율적으로 추가, 삭제, 검색 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와 구현 클래스를 java.util 패키지에서 제공한다. 이들을 총칭해서 컬렉션 프레임워크라고 부른다.주요 인터페이스로는 List, Set, Map이 있다. 배열과 비슷하
자바에서 데이터는 스트림을 통해 입출력된다.키보드 / 파일 / 프로그램으로 입력받고, 모니터 / 파일 / 프로그램에 출력한다.그림, 멀티미디어 등의 바이너리 데이터를 읽고 출력할 때 사용종류 : FileOutputStream, PrintStream, Buffered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