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Planet 2차 합격 후기

Jenny·2021년 5월 29일
2
post-thumbnail
  • SK Planet 코딩 테스트 합격 후기를 남긴다.
    처음으로 기업 코딩테스트 준비를 하게 되어 최대한 열심히 해보자는 마음가짐으로 정렬, Stack, Queue, 순회탐색, 이분탐색 에 대한 개념을 살펴보며 그에 관한 문제를 백준 사이트를 통해 풀어 보았다.

  • 단계별 문제
    처음에는 단계별 문제를 풀면서 쉬운 문제도 3시간이 걸린 적도 있고 2시간이 걸린 적도 있었다, 하지만 자료구조에 개념을 이해하고 문제를 꼼꼼히 살펴보며 이해하다 보니 조금씩이나마 시간 면에서 줄어들었다, 이렇게 문제를 많이 푸는 것도 중요하지만, 개념을 이해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 코딩테스트
    코딩테스트 문제유출을 할 수 없어 대략적으로는 코딩테스트는 Swift 관련 문제였으며, iOS 관련 개념 문제도 조금씩 있었다. 개념 문제 면에서는 많은 개발을 해왔기 때문에 어려운 면은 없었으며, 코딩 테스트 같은 면에서는 조금 복잡한 면도 있었다. 하지만 코딩테스트를 준비한 지 얼마 안돼서 그런 거일 수도 있다. 코딩테스트를 많이 준비한 분이시라면 쉽게 풀 거라 생각한다.

그 후 2주가 지나 발표가 났다.

합격~!!! 이제 면접준비를 확실히 해야겠다 ㅎㅎ

profile
"Jenny 있게 iOS 개발을 하며 성장해 나아가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