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 27

dokiru·2023년 3월 8일
0

학원

목록 보기
20/51

퀴즈 피드백

  • 상자를 이동시키는 법
  1. position relative를 이용해서 left를 0에서 원하는 위치까지
    (positon을 relative로 놓으면 좌표 속성 사용 가능한데 어디서부터 시작할건지 시작값을 명시를 해줘야 함)
  2. margin-left 속성을 이용해서 원하는만큼 띄우기
  • 두 상자를 나란히 놓는 법
  1. position을 이용
  2. inline-block을 이용 -> 요소와 요소 사이의 엔터 때문에 붙지 않고 공간이 생길 수 있음
1. position을 이용
<div class="container">
        <div class="box red"></div>
        <div class="box blue"></div>
        <div class="box black"></div>
        <div class="box green"></div>
        <div class="box orange"></div>
    </div>


2. 요소 사이의 엔터를 넣지않고 작성한 후에 inline-block 속성을 이용해서 붙이기
<div class="container">
        <div class="box red"></div>
        <div class="box blue"></div>
        <div class="box black"></div>
        <div class="box green"></div><div class="box orange"></div>
    </div>

keyframe

1. 세분화 하고싶은만큼 n개로 나누어서 표현
@keyframes < 프레임명> {
	0% {/* css 코드 */}
    n% {/* css 코드 */}
	100% {/* css 코드 */}
}

2. 시작과 끝만 있을 때
@keyframes < 프레임명> {
	from {/* css 코드 */}
    to {/* css 코드 */}
}

animation

animation: name duration timing-function delay iteration-count direction fill-mode;
  • name

  • duration : 지속 시간

  • timing-function : linear, ease…

  • iteration-count : 몇 번 반복할건지 (숫자 or infinite)

  • animation-play-state : paused(멈춤) / running(default)

  • direction

    구분 진행방향
    normal 앞 -> 뒤
    reverse 뒤 -> 앞
    alternate 앞 -> 뒤 -> 앞 -> 뒤...
    alternate-reverse 뒤 -> 앞 -> 뒤 -> 앞...
  • fillmode

    구분 시작 시점 스타일 종료 시점 스타일
    none X 실행 전 스타일
    forwards X 실행 후 스타일
    backwards O 실행 전 스타일
    both O 실행 후 스타일
  • 애니메이션 동시에 쓰려면 한줄로 작성하면 됨
    ex. 배경색도 바꾸면서 오른쪽으로 이동하는 애니메이션 둘다 적용

.goRight {
       animation-name: bgChange, goToRight;
}

transform 속성

  • 요소에 특정 변형 효과를 지정
  • 여러 속성을 한번에 사용하려면 한줄로 쓰면 됨
transform: translate(80px, 80px) scale(1.2);
  • 2차원 좌표 이동
  1. translate : x 혹은 y값만큼 이동
  • translate(x,y)
  • translateX(x)
  • translateY(y)
  1. scale : x 혹은 y값만큼 확대 혹은 축소
  • scale(x,y)
  • scaleX(x)
  • scaleY(y)
  1. skew : x 혹은 y값만큼 기울이기
  • skew(xdeg,ydeg)
  • skewX(xdeg)
  • skewY(ydeg)
  1. rotate : x값만큼 회전
  • rotate(xdeg)

transform-origin : 변형 효과의 기준점

  • x축 위치, y축 위치 or 키워드 (top, left, bottom, right)
  • 기본값이 center center

+++ 어떤 액션 이후에 원래 상태로 돌아오게 하려면 애니메이션이 infinite가 아닌 이상 transition으로 만드는 것이 낫다(ex. 마우스 호버에 액션, 이후 원상복귀)

profile
안녕하세요!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