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스케이스 다이어그램은 개발될 시스템과 관련된 외부 요소들, 즉 사용자와 다른 외부 시스템이 개발된 시스템을 이용해 수행할 수 있는 기능을 사용자의 관점에서 표현한 것이다.
외부 요소와 시스템 간의 상호작용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분석하기 위한 도구
시스템의 범위를 파악
클래스 다이어그램은 구조 다이어그램으로 클래스 내부 구성요소 및 클래스 간의 관계를 도식화하여 시스템의 특정 모듈이나 일부 및 전체를 구조화 합니다. 개발 하기 전, 클래스 다이어그램을 그리게 되면 시스템 내 클래스 간의 의존성 파악과 팀원들 간 의사소통이 편리합니다.
여러 대상 간의 상호작용을 시간순서에 따라 표현한 다이어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