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0 09 05 Sat (IM 1주차 주말)

Hailey Song·2020년 9월 5일
0

TIL_CodeStates

목록 보기
40/68

Time Table

12:00 ~ 17:00 | solo graph, tree, BST
-------------------dinner------------------------
18:00 ~ 19:00 | solo stack, queue
19:00 ~ 20:00 | study algorithm study
20:00 ~ 20:30 | solo linked list
20:30 ~ 22:30 | solo double linked list
22:30 ~ 23:30 | solo hash table

Questions

  1. object.entries()

  2. velog에 유튜브 영상 넣는 방법

Thoughts

  1. js graph를 찾는데 자료가 잘 안나와서 끙끙대다가 어느 영어 블로그의 서문을 발견했다.
    'Unfortunately there isn’t many sources for JavaScript when it comes to Data Structures. I have decided to share my knowledge about Graphs, so someone like you could find and learn from it.' (출처 : Graph Data Structure in JavaScript)
    'someone like you'에서 뜨끔ㅋㅋㅋㅋ 암튼 오 이런 구세주가! 맞아맞아ㅠㅠㅠ 나를 위해서 그래프를 친절하게 설명해줘ㅠㅠㅠㅠ 이러고 있는데 그 다다음줄에서 'I won’t bore you with the definition. Let’s get started with implementation.'라고 말하는 걸 보고 화들짝 놀람.. 아니야! 아니야! 날 지루하게 해줘.... 난 정의부터 보고 싶었다규ㅠㅠㅠ 서문 첫문장부터 공감갔는데 바로 이러케 배신을 때릴 줄이야.. 그 뒤로는 코드 남발이길래 눈물을 머금고 나왔다..

  2. 큐와 스택, 링크드리스트와 해시테이블을 복습하기 위해 다른 폴더에 git clone을 해서 처음부터 다시 풀어보고 있다. 구현을 잘 했다고 생각했는데 계속 all fail이 떠서 도대체 왜 그런가... 왜.... 하고 30분 동안 방황했는데 알고보니... 오타가...ㅋㅋㅋㅋ 아 허무...
    암튼 페어 시간에 풀었던게 통과는 얼렁뚱땅 했지만 논리적으로 이상했다는 걸 알게 되었다. 예를 들어 stack의 top의 경우, 가장 마지막에 들어온 데이터의 인덱스를 가리켜야 하는데 나는 마치 count처럼 쓰고 있었다. 어찌저찌 통과는 했지만 실제로 top이 마지막 인덱스를 가리키지는 않았던 것이다. 복습해서 정말 다행이다...

  3. 네트워크... 되는 건지.. 안 되는 건지..ㅋㅋㅋㅋ 확실히 인터넷 검색을 할 때는 안 끊기고 무척 좋은데 여전히 줌이나 행아웃 미팅은 끊긴다. 이건 그럼 컴퓨터의 문제인가..?

  4. 노래 들으려고 주소창에 유튜브를 쳤는데 무의식적으로 let youtube를 쓰다 지웠다. let이 왜 여기서 나와.. 일상 생활이 위협받고 있다.

  5. 아 오늘 연결리스트랑 해시테이블 블로깅하려고 했는데 하기 싫어.... 흑흑... 이것도 내일로 미루자.. 내일의 나야 잘 부탁해.

  6. 헤르미온느랑 같이 코딩하기. 물론 헤르미온느는 지팡이를 휘둘러서 모든 걸 이루겠지만 흑흑..
    암튼 마크다운에 유튜브 영상을 넣는 법이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중간에 유튜브 특유의 빨간 버튼이 없으니까 그냥 이미지처럼 보이넹.. 뭔가 아쉽
    Harry Potter asmr Ambience

  7. 내가 링크드리스트를 다시 풀어보고 있다고 하니까 규하님이 '다시 하는 거면 차라리 더블 링크드리스트를 구현해보세요'라고 말해주셨다. 아ㅏㅏㅏㅏㅏㅏㅋㅋㅋㅋㅋㅋ 뭔가 일이 커지는 느낌ㅋㅋㅋ 그냥 class Node의 property에 this.previous 하나 더 추가해주면 되는 거 아닐까? 이렇게 가벼운 마음으로 접근했는데 remove(), getNodeAt(), contains(), indexOf() 메소드들을 모두 반띵해서 두 번씩 돌려주어야 해서 패닉이 왔다. 게다가 테스트 케이스도 만들어보다가 자꾸 에러가 나서 2차 패닉. 내 블로그처럼 내 더블링크드리스트 코드도 점점 아무말이 되고 있다.

  8. 더블 링크드리스트 중도 포기. 미래의 나야 화이팅!

  9. 내일 할 일 : BST / treeDFSelect / linked list & hash table 블로깅(과연?)
    // 시간이 남는다면 double linked list
    // 어제자 TIL에 적어놓은 '주말에 할 일'에 '리액트 맛보기'가 있었는데.. 맛보기는 무슨.. 자료구조에만 신경쓰기로 했다....ㅠㅠㅠㅠㅠ

1) Graph

2) Tree / BST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