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 2. 자기소개 페이지

김동우·2021년 6월 15일
2

wecode

목록 보기
9/32

잠깐! 시작하기 전에

이 글은 wecode 사전 스터디에서 실제 공부하고, 이해한 내용들을 적는 글입니다. 글의 표현과는 달리 어쩌면 실무와는 전혀 상관이 없는 글일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글은 다양한 자료들과 작성자 지식이 합성된 글입니다. 따라서 원문의 포스팅들이 틀린 정보이거나, 해당 개념에 대한 작성자의 이해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설명하듯 적는게 습관이라 권위자 발톱만큼의 향기가 조금은 날 수 있으나, 엄연히 학생입니다. 따라서 하나의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글의 내용과 다른 정보나 견해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 해당 부분을 언급하셔서 제가 더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시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Javascript 실습

드디어 때가 왔네요. 첫 실습입니다.

이전 HTML-CSS의 경우 상당히 조잡한 자기소개 페이지를 만들었었습니다.

물론, 그 마저도 나름 장인정신을 최대한 넣어 position을 열심히 수정했습니다.

근데 결국 한계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는 Javascript를 활용해서 자기소개 페이지를 리뉴얼했습니다.

이번 글은 완성 직후에 쓰여진 글로, 무엇이 어떻게 달라졌는지를 상세히 나열하기 보다는 링크 2개로 마무리할까 합니다.

추후 2번째 챕터에 해당하는 모든 내용들은 제가 실제 개발에서 마주했던 벽들과 미비한 사항들, 그리고 추가될 사항들에 대해 얘기할까 합니다.

링크 첨부하고 이번 글은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HTML-CSS로 자기소개 페이지를 만들어보자! -결과-

상당히 끔찍하다... 그죠?

Javascript로 자기소래 페이지를 다시 만들어보자! -결과-

이제 좀 봐줄만한가 싶지만, 아직 추가할 효과가 산더미긴 합니다.

이상으로 이번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개의 댓글